부산시, 대학생 정보의 장 "2015 유니브 엑스포 부산' 개최

2015-09-08 14:49
  • 글자크기 설정

부·울·경 대학생 참여, 취업·창업 존 신설 등 다양한 콘텐츠 선보일 예정

[사진=부산시]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시는 대학생들을 위한 최대 규모 생활정보 공유의 장으로 평가받고 있는 ‘2015 유니브 엑스포 부산’을 12~13일 부산대학교 넉넉한 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니브 엑스포는 대학생들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행사의 전 과정을 직접 주도해 대학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선보이는 행사로 지난 2010년 서울에서 시작됐다. 부산에서는 2011년부터 개최돼 올해가 5번째다.
이번 유니브 엑스포 부산은 ‘너에게 필요한 대학생활, Uneed Univ!’라는 주제로 대학생들의 니즈(needs)를 파악하고, 그것에 걸맞게 강연, 공연, 컨설팅, 취업·창업, 이벤트, 대외활동 지원 등 카테고리별로 존을 구성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한다.

특히, 올해는 최초로 부산지역 대학생뿐만 아니라 인근 울산·경남지역 대학생들도 함께하는 최대 규모의 행사가 열린다. 여행·취업·열정 등 7개 분야로 나눠진 강연에서는 고용정보원 변정현 박사, 연애코치 송창민, 방송인 안선영 등의 연사들이 나선다.

또한, 대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인 취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 일을 하는 내일을 잡(JOB)아라!’라는 소주제로 취업·창업 존을 신설 운영한다. 실제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기업의 직원과 창업가들이 함께해서 생생한 취업 및 창업의 사례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유니브 엑스포 부산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그동안 2015 유니브 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열심히 준비해 온 행사인 만큼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면서 “더욱이 올해는 부·울·경 대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풍성한 행사로 학생들이 더 많은 정보들을 얻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