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리포터’는 지난 2009년부터 SK텔레콤이 운영하는 대학생 체험 행사다.
SK텔레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리포터로 선발된 대학생들을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활용할 수 있는 리포트를 기획∙생산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Contents Creator)’로 육성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기획 △디자인 △영상·사진 총 3개 분야로 나눠, 정보통신기술(ICT) 및 사회∙문화 등 다방면의 이슈에 대한 콘텐츠를 기획∙생산할 대학생을 ‘캠퍼스리포터’로 선발할 계획이다.
지난 11기 ‘인사이트 리포트’ 중 ‘혼밥족’, ‘20대 신조어’ 등 20대 대학생들의 세태를 다룬 콘텐츠는 타 미디어에도 소개되는 등 성과물을 인정받은 바 있다.
SK텔레콤은 활동 기간 리포터들에게 기사 작성∙영상 제작법 등 다양한 전문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리포터들이 ICT 분야를 다루는 경우 담당자에게 생생한 실무 경험과 설명을 들을 기회를 제공해 ICT 전문가로서의 역량도 함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 SK텔레콤은 ‘1:1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 선배 리포터들과의 소통을 통해 콘텐츠 기획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캠퍼스리포터’ 12기 모집은 1차 지원서 접수(9월 6일까지), 2차 블로그 미션, 3차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한 18명의 리포터는 다음 달 2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6년 2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을 하게 된다.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휴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http://www.sktreporter.com)에서 지원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sktreporter@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