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클라우드 교육 워크숍 개최

2015-08-26 10:11
  • 글자크기 설정

지난 25일 열린 '이화여대-IBM' IoT 클라우드 세미나에 참석한 이화여자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이 IBM의 클라우드 기반 앱 개발 플랫폼 블루믹스를 실습하며 환하게 웃고 있다.[사진제공=한국IBM]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한국IBM은 신사옥 6층 이노베이션 센터에서 '이화여대-IBM'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여성정보인협회 주관으로 이달 24~28일 진행되는 세미나는 이화여자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통합 개발 플랫폼 서비스인 IBM 블루믹스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학생들은 하루 3시간씩 실제 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최신 블루믹스 기술을 배우고 실습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한국IBM은 학생들이 IoT, 모바일, 데이터 분석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개발하고 테스트해볼 수 있도록 블루믹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세미나가 끝난 이후에도 교육 현장에서 블루믹스를 통한 실습을 지속할 전망이다.

정창우 한국IBM 상무는 “IBM 클라우드 아카데미 이니셔티브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여러 대학들과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장, 국내 IT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숙교 한국여성정보인협회장은 “전 세계 IT를 주도할 차세대 여성 IT 리더가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