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역사인물 체험연극 선보여

2015-08-25 13:2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안양문화예술재단]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대표이사 구자흥)이 오는 29일 어린이들이 연극을 통해 이순신의 충효정신과 위기극복의 리더십을 자연스럽게 배움으로써 역사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인다.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는 이순신 장군의 일화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체험연극으로,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이다. 연극과 놀이를 역사교육과 접목시킨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이 직접 작품에 참여, 역사공부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총 80여분 동안 어린이들은 역사 속으로 들어가 소년 이순신과 함께 전쟁놀이도 하고 모둠별 전쟁놀이, 강강술래, 나만의 난중일기 쓰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게 된다. 또 연극관람, 동영상 감상 등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를 보며 자연스럽게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특히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2015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작품이다.

공연 관계자는 “영화 ‘명량’ 등 최근 이순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역사공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