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8월 9일' 대부분 점포 휴무…주 중 휴점 점포는 영업

2015-08-09 00:01
  • 글자크기 설정

[한 대형마트 매장이 8월 9일과 23일 의무 휴무를 알리는 현수막을 내걸고 휴점하고 있다. 사진=정영일 기자]


아주경제 정영일 기자 = 매월 둘째 주 일요일(8월 9일)과 넷째 주 일요일(8월 23일)은 전국적으로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의 의무 휴무일에 해당한다. 이 때문에 9일에는 대부분의 대형마트 점포들이 영업을 하지 않는다.

그러나 주중 휴업에 들어갔던 점포들은 이날 정상 영업한다.
이마트의 경우 9일 대부분 점포가 휴무지만 주 중에 쉬는 점포들은 이날 영업을 한다.

6일 휴무였던 파주운정점, 파주점을 비롯해 10일(월) 휴점하는 △경기의 고잔점, 안산점T △충청의 충주점은 정상 영업한다.

또 12일(수) 쉬는 △인천의 인천공항점 △경기도의 김포한강점, 남양주점, 덕이점, 도농점, 별내점, 안성점, 안양점, 양주점, 여주점, 오산점, 일산점, 진접점, 킨텍스점, 킨텍스점T, 평촌점, 포천점, 풍산점, 하남점, 화정점 △충청도의 보령점 △경상도의 경산점, 구미점, 김천점, 동구미점, 상주점, 안동점, 영천점 △울산시의 울산점, 학성점 △강원도의 강릉점, 태백점 등은 이날 영업한다. 또 14일(금) 휴점하는 제주도의 서귀포점, 신제주점, 제주점 등 3개 점포는 정상 영업한다.

홈플러스도 대부분 매장이 9일에 휴점한다.

이마트와 마찬가지로 평일 수요일(12일, 26일) 휴무 점포인 △경기도의 포천송우, 오산, 남양주진접, 경기하남, 김포, 풍무, 평촌, 안양, 킨텍스, 고양터미널, 일산 △경북/울산 지역의 경산, 구미, 문경, 안동 △대전/충청의 보령, 계룡 △강원도 강릉, 삼척 등은 정상 영업한다.

또 기타 요일 휴무 점포인 영주, 논산(이상 10, 24일 휴무) 울산, 울산북구, 울산남구(이상 12, 23일 휴무), 서귀포(14, 22일 휴무), 안산, 안산선부, 안산고잔(이상 10, 23일 휴무) 등은 영업한다.

롯데마트도 이날 대부분 점포가 쉬지만 지난 3일 영업을 하지 않은 평촌점을 비롯해 오는 12일과 26일 영업을 하지 않는 행당역, 김포, 고양, 구리, 덕소, 동두천, 마석, 안성, 양주, 오산, 의왕, 주엽, 화정, 홍성, 나주, 구미, 김천점 등을 이날 정상 영업한다.

또 제주(이상 14, 22일 휴무), 안산, 상록, 선부(이상 10, 23일 휴무), 울산, 진장(이상 12, 23일 휴무) 등도 이날 정상 영업한다.

쇼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마트(store.emart.com), 홈플러스(corporate.homeplus.co.kr), 롯데마트(company.lottemart.com) 등 각 업체의 홈페이지에서 휴점 점포를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