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휴대폰결제’는 휴대폰결제와 관련한 정보 및 부가 혜택 등을 한 번에 확인하고, 보안성을 강화한 통합 앱이다.
‘휴대폰결제’는 만 19세 이상의 본인명의 모바일 이용자라면, 누구나 월 50만원 한도로 이용할 수 있는 후불결제서비스다. 타 결제수단이 금융정보, ID, 패스워드 등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반면, ‘휴대폰결제’는 본인 휴대폰으로 수신된 1회성 인증번호를 통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그러나 기존 ‘휴대폰결제’는 이용내역, 부가혜택 정보 등 확인이 어려웠다.
이런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출시된 ‘올레 휴대폰결제’ 앱은 ‘핀(PIN, 개인식별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별도의 고객센터를 이용하지 않아도, 휴대폰 결제 이용내역 및 잔여 한도 확인이 즉시 가능하다. 그리고 이용자는 휴대폰 결제 이용한도를 월 50만원 내에서 직접 조정할 수 있다.
최정윤 KT 마케팅부문 융합서비스개발담당 상무는 “휴대폰 결제 시장은 지난 10여 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이뤘지만, 차별화 서비스나 혜택은 미흡했다”면서 “이번에 내놓은 ‘올레 휴대폰결제’ 앱을 통해 고객이 실질적인 혜택을 느끼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T는 오는 8월 31일까지 ‘올레 휴대폰결제’ 앱을 내려받은 후, 휴대폰 결제 한도를 상향 조정(50만원)하면 스마트폰(10명), 빕스 식사권(30명), 스타벅스 기프티쇼(2000명) 등을 추첨 제공한다. ‘올레 휴대폰결제’ 앱은 올레마켓에 우선 공개되고, 이어 8월 중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차례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