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부울본부, 신화명리버뷰자이 재개발임대주택 공급

2015-07-03 17:39
  • 글자크기 설정

10년 분양전환 공공임대아파트 69세대 입주자 모집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본부장 이명호)는 6일 부산 북구 신화명리버뷰자이 재개발아파트 중 임대주택 69세대에 대한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임대하는 아파트는 금곡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조합에서 재개발로 사업시행한 것으로, 총8개 동792세대 중 임대주택 1개동(108동) 69세대를「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라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인수해 10년 공공임대아파트로 공급한다

신화명리버뷰자이 재개발아파트 조감도.[사진=LH부산울산지역본부 제공]


부산지하철 2호선 율리역과 동원역이 인접하여 대중교통이 뛰어나며, 낙동강변대로를 통해 사상․사하구 지역과 김해시와 양산시로의 접근성도 양호한 곳으로 9월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공급호수는 전용면적 39㎡ 69세대로 임대기간 10년 동안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를 내고 거주하다 임대기간이 종료 되면 임차인에게 우선하여 분양전환되며 소유권 이전이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정비조합에서 임대주택 입주대상자로 통보한 자에게 우선공급(11호)되며, 나머지 일반공급분은 입주자모집 공고일 현재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무주택기간과 부산광역시 북구에 거주기간이 각각 1년 이상인 자가 1순위,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부산광역시 서구에 거주하는 자가 2순위, 1․2순위에 해당되지 않는 자는 3순위로 신청가능하다.

임대보증금 및 월임대료는 2,038만원에 344천원으로 시중 전세가 대비 69% 수준으로 공급되며, 계약자가 원하는 경우 입주 후에 보증금을 추가 납부하면 최대 244천원으로 임대료 부담을 낮출 수 있다.

LH 관계자는 “10년 공공임대 아파트는 입주기간 내내 무주택 요건을 유지하면 장기간 안정적으로 거주 할 수 있고, 내 집처럼 살다가 마음에 들면 분양받을 수 있는 선택권이 있어, 전셋집 구하기가 어려워지고 월세 전환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실수요자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