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서 나이를 실감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20대 중반 이후 노화가 진행되면서 얼굴의 볼륨감이 저하돼 볼살이 저하되고 팔자주름이 생기는 등의 현상이다. 필러 시술을 이용해 꺼진 볼살을 채워주고 떨어진 피부 탄력을 강화시켜 주는 것만으로도,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에 대해 일산 임마누엘피부과 한기덕 원장은 “많은 사람들이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병원을 찾고 있다. 물론 병원 시술로 10대로 되돌아 가는 것은 불가능하겠지만, 팔자주름만 잘 관리해도 충분히 20대 탱탱한 피부와 동안을 유지하거나 훨씬 어려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팔자주름은 얼굴에서 나이를 드러내는 중요한 부위 중 하나다. 팔자주름이 있고 없음에 따라 가늠할 수 있는 나이도 상당히 차이가 나게 된다.
한기덕 원장은 “일단 팔자주름이 생기고 나면 굉장히 피로한 인상을 만들면서 실제 나이보다 10살은 족히 늙어 보이는 문제를 가지게 된다. 또 팔자주름은 안면거상술이나 레이저 리프팅 시술 등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효과를 보기 어려워 많은 이들이 고민하는 부위다”라고 전했다.
최근에는 ‘이브아르’라는 히알루론산 원료의 필러가 부작용 걱정 없이 팔자주름을 교정하는 데 좋은 효과를 주는 시술로 쓰이고 있다. ‘필러(filler)'는 신체 윤곽 중 함몰되어 있는 부위를 직접 채워줌으로써 탄력과 볼륨감을 동시에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이브아르에 사용된 고분자 히알루론산 원료는 미국 FDA(식품의약국) 등재, 유럽 EDQM(의약품품질위원회) 승인은 물론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를 받아 안정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임마누엘피부과 한기덕 원장은 “필러 시술로 탄력을 잃은 피부나 볼륨감이 감소해 꺼진 부분을 채워주면, 즉각적으로 시술 부위의 볼륨감이 차오르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다만 필러를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뿐만 아니라 안전한 시술을 위해선 정품 정량으로 필러 시술을 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