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이 되고 싶다면…필러 시술?

2015-07-03 13:51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최근 여성들이 듣고 싶어하는 말로 꼽히는 것이 있다면 바로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 ‘동안이다’라는 말일 것이다. 몇 년째 동안 열풍이 지속되면서, TV 속 연예인들의 동안 외모 관리법에 관심을 갖고,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나 항산화 기능의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먹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식이요법이나 운동으로 동안 효과를 보지 못했던 사람들을 사이에, 동안 쁘띠성형 중 하나인 ‘필러’ 시술이 동안 관리를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얼굴에서 나이를 실감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20대 중반 이후 노화가 진행되면서 얼굴의 볼륨감이 저하돼 볼살이 저하되고 팔자주름이 생기는 등의 현상이다. 필러 시술을 이용해 꺼진 볼살을 채워주고 떨어진 피부 탄력을 강화시켜 주는 것만으로도,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에 대해 일산 임마누엘피부과 한기덕 원장은 “많은 사람들이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병원을 찾고 있다. 물론 병원 시술로 10대로 되돌아 가는 것은 불가능하겠지만, 팔자주름만 잘 관리해도 충분히 20대 탱탱한 피부와 동안을 유지하거나 훨씬 어려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팔자주름은 얼굴에서 나이를 드러내는 중요한 부위 중 하나다. 팔자주름이 있고 없음에 따라 가늠할 수 있는 나이도 상당히 차이가 나게 된다.

팔자주름은 보통 얼굴 피부의 탄력이 사라지면서 나타나는데, 코 옆과 뺨의 경계에 생기는 피부 노화 현상 중 하나다. 특히 이 부위는 노화가 쉽게 되는 편인데 나이를 먹는 것과 별개로 웃음이나 표정 등의 근육 움직임에 따라서도 깊게 자리 잡는 경우도 많다.

한기덕 원장은 “일단 팔자주름이 생기고 나면 굉장히 피로한 인상을 만들면서 실제 나이보다 10살은 족히 늙어 보이는 문제를 가지게 된다. 또 팔자주름은 안면거상술이나 레이저 리프팅 시술 등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효과를 보기 어려워 많은 이들이 고민하는 부위다”라고 전했다.

최근에는 ‘이브아르’라는 히알루론산 원료의 필러가 부작용 걱정 없이 팔자주름을 교정하는 데 좋은 효과를 주는 시술로 쓰이고 있다. ‘필러(filler)'는 신체 윤곽 중 함몰되어 있는 부위를 직접 채워줌으로써 탄력과 볼륨감을 동시에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이브아르에 사용된 고분자 히알루론산 원료는 미국 FDA(식품의약국) 등재, 유럽 EDQM(의약품품질위원회) 승인은 물론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를 받아 안정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임마누엘피부과 한기덕 원장은 “필러 시술로 탄력을 잃은 피부나 볼륨감이 감소해 꺼진 부분을 채워주면, 즉각적으로 시술 부위의 볼륨감이 차오르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다만 필러를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뿐만 아니라 안전한 시술을 위해선 정품 정량으로 필러 시술을 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일산 임마누엘피부과 한기덕 원장]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