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온라인쇼핑몰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름을 대비해 10명 중 9명은 몸매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 응답자 중 48%는 가장 신경 쓰이는 부위로 뱃살이라고 응답했으며 뒤이어 허벅지, 팔뚝, 허리 및 옆구리 등의 순으로 결과가 나타났다.
복부, 허벅지, 팔뚝은 지방이 축적되기 쉬운 반면 잘 빠지지도 않아 많은 여성들의 콤플렉스 부위로 나타나는 것.
지방이 쉽게 축적되는 부위의 살은 운동으로도 잘 빠지지 않기로 알려져 있다. 특정 부위의 빠른 군살 제거를 원한다면 비만클리닉이나 피부과를 찾아 카복시, 메조테라피, 지방분해주사 등 비만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비만 시술들은 피하지방층에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물질을 주입시켜 직접적으로 지방분해를 유도하는 시술로 지방 및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가 탁월하여 비만 체형 교정에 효과적이라는 게 관련 업계의 설명이다.
카복시는 5~10분 내외로 시술시간이 짧은 편이며, 마취가 필요 없고 시술 후 멍, 부기가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다. 또한 약물 주입이 아니기 때문에 부작용 위험이 거의 없어 비교적 시술이 안전하다. 카복시 시술은 1회보다는 주 2~3회 정도 약 10회 이상 받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다.
정재호 의정부비만클리닉 메이드림피부과 대표원장은 "카복시 시술 시 너무 과도한 양의 카복시를 주사하면 지방분해 효과는커녕 오히려 가스가 체내에 축적되어 원하는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다"며 "따라서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개인의 체형, 지방 및 근육량 등의 신체조건을 정확히 진단한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