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관련해 신사동 디바성형외과 전문의 김종명 원장은 "개개인의 개성을 중요시한 1:1 맞춤 코 성형수술을 위해 진단과 수술 횟수를 1일 3회로 제한하고 있다"고 밝혔다.
복 코 시술은 콧날개와 볼이 만나는 경계 부위에 절개를 하고 축소하면서 안쪽으로 조여주고 봉합하여 콧볼축소 수술이 진행 돼 난이도가 있는 시술이다.
같은 복 코라도 개인마다 코의 폭과 피부 두께 등이 다르므로 복 코의 원인과 차이를 고려한 후 수술 견적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더욱 까다롭다.
이런 면에서 코 성형 1일 3회 수술 제한을 하고 있는 디바성형외과 김종명 원장의 시도는 참신하다.
복 코 수술은 콧대 성형과 콧볼 축소를 통해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콧대가 낮은 경우 대게 코끝이 낮고 뭉툭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콧대를 바로잡는 시술과 함께 코끝 성형을 함께 시술하면 얼굴에 입체감이 살아나게 된다.
특히, 콧 볼이 타원형으로 넓게 퍼진 경우에는 콧 볼 축소 수술을 통해 코의 이상적인 각도와 비율로 그 크기를 교정할 수 있다.
면밀한 진료와 상담을 통해 시술을 위한 코 디자인이 완성 되었다면 코의 기능 적 측면을 고려한 다양한 구조적 질환까지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따라서 비용보다는 코 성형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좋다.
이렇게 코 성형 시술을 세심히 진행하는 이유는 코가 얼굴의 균형과 조화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위일 뿐 아니라 기능적인 면에서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디바성형외과 김종명 원장은 "복 코 시술을 찍어 내는 형태의 일반 코 성형의 성격으로 접근했다가는 모양이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부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확률이 높다며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다양하고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성형 전문의에게 세심하고 정확한 상담과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