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한국 아랍에미리트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이청용 손흥민 이은 기성용 대체선수는?…한국 아랍에미리트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이청용 손흥민 이은 기성용 대체선수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11일 오후 6시20분 말레이시아에서 아랍에미레이트와 친선경기를 벌인다.
지난 3월31일 뉴질랜드와의 평가전 이후 UAE와는 4년 만에 맞붙게 됐으며 지난 2011년 맞대결에서는 2-0으로 한국이 이겼다.
이청용은 1월10일 오만과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 뼈에 실금이 갔다는 결과와 함께 홀로 한국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고 한동안 재활에 매진했기에 두 차례 A매치에도 나서지 못했다.
11일 UAE와의 평가전에 이청용이 출전한다면 6개월 만의 A매치 복귀전이 되는 셈이다.
기성용이 무릎 수술로 합류하지 못했고 구자철과 박주호, 김보경과 지동원 등 유럽파는 군사훈련 소집 때문에 제외된 상황에서 두 날개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또 이번 슈틸리케호에는 A매치 데뷔전을 치르지 않은 선수가 7명으로 누가 슈틸리케 감독의 눈도장을 받을지 지켜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제2의 이정협'이나 '제2의 이재성'이 이번 UAE와의 평가전에서도 등장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무릎 수술로 차출에서 빠진 기성용의 대체 재원으로는 우선은 장현수가 기존에 기성용이 섰던 중앙 미드필더로 나설 가능성이 크다.
최보경도 올 시즌 전북에서 꾸준히 수비형 미드필더로 출전해 주전으로 도약했고 정우영도 J리그 빗셀 고베에서 주장을 맡고 있을 정도로 소속팀에서의 기반을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