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에 푹 빠진 어른들… '제2회 서울 키덜트 페어' 개최, 참가 업체 접수

2015-06-01 13:25
  • 글자크기 설정

‘2014년 키덜트를 대중 문화로 끌어올린 바로 그 페어!’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이 개봉 25일 만에 국내 관객 수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영화가 흥행함에 따라 어벤져스에 등장하는 슈퍼히어로 캐릭터의 피규어, 인형, 티셔츠, USB, 휴대폰 케이스 등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이러한 콘텐츠에 열광하는 소비자들은 대부분 성인들, 이른 바 '키덜트'라고 부른다.

키덜트는 어린이(Kid)와 성인(Adult)의 합성어로, 어린이들만의 전유물이었던 장난감과 피규어 등을 즐기는 어른들을 의미한다. 지난해에는 키덜트 시장이 약 5000억 원대 시장을 형성한 것으로 추산되며, 이와 같은 속도로 성장을 거듭하면 2~3년 내 1조원 규모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되고 있다.

가족사랑전람에서는 이러한 키덜트 산업 확산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해 오는 7월22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 전시장에서 '제2회 서울 키덜트 페어'를 개최한다.

지난해 개최된 제1회 서울 키덜트 페어의 현장에서는 브랜드 홍보를 중점적으로 다룬 업체의 경우 다양한 홍보를 통해 대중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됐고, 기타 판매 위주 업체들은 높은 매출액을 보이며 성황을 이루며 참가 업체들의 만족도를 높인 바 있다.

키덜트 페어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6월 2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피규어, 커스텀 피규어, 미니어쳐, 아트토이, 드론, 디오라마, RC모형, 다이캐스트 모형, 한정 콜렉션 등 다양한 분야의 참가 기업을 기다리고 있다.
 
가족사랑전람 관계자는 "서울 키덜트 페어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열린 키덜트 전문 전시회로, 약 4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문전성시를 이뤘다. 올해에도 관람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풍성하게 준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제2회 서울 키덜트 페어는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www.ticketmonster.co.kr)를 통해 할인가를 적용한 사전 티켓을 판매하고 있다. 오는 7월 9일부터 22일까지는 사전등록 특별할인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전시회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키덜트 페어 공식 홈페이지(www.kidultfair.com) 및 전화(02-796-8710)로 문의 가능하다.

[서울키덜트페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