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헝거 마케팅의 승리?” 삼성전자 스토어 갤럭시S6 아이언맨 에디션 개봉 동영상

2015-05-27 17:56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진수 PD 이주예 아나운서 정순영 기자 =삼성전자 스토어 갤럭시S6 아이언맨 에디션 개봉 동영상 “헝거 마케팅의 승리?”…삼성전자 스토어 갤럭시S6 아이언맨 에디션 개봉 동영상 “헝거 마케팅의 승리?”

Q. 삼성전자가 '갤럭시S6 아이언맨 에디션'을 예약판매하면서 온라인 스토어가 다운됐다면서요?
- 삼성전자 갤럭시S6 아이언맨 에디션이 첫날부터 큰 인기를 누리면서 온라인 스토어 홈페이지 서버가 마비됐습니다.

따라서 삼성전자의 다른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판매조차 중단된 상탠데요.

삼성전자는 온라인 스토어 서버 복구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Q. 삼성전자 갤럭시S6 아이언맨 에디션 어떤 제품인데 이렇게 인기인가요?

- 마블사 어벤져스 시리즈의 아이언맨 수트를 모티브로 한 제품인데요.

전·후면은 레드, 측면 테두리는 골드 색상을 입혔고 또 후면에 아이언맨 마스크를 장식해 수트의 느낌을 살렸습니다.

특히 후면에 0001부터 1000번까지 한정판 일련번호를 새겨 소장가치를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Q. 그런데 벌써 삼성전자 갤럭시S6 아이언맨 에디션이 이베이에 경매로 올라와 가격이 급등하고 있다고요?

- 국내 한 IT 커뮤니티에는 대구 시민이 삼성전자 갤럭시S6 아이언맨 에디션의 판매 전부터 이베이에 매물을 내놔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경매가는 155만원에서 시작됐는데 오후 2시 30분 316만원까지 치솟았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S6 아이언맨 에디션의 국내 출고가가 119만9000원인 점을 감안하면 3배 이상 오른 셈인데요.

의도적으로 제한된 물량을 풀어 소비욕구를 자극하는 성공적인 헝거 마케팅이라는 평갑니다.
 

[영상=아주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