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 11일 드림빌리지(Dream Village) 모금캠페인 글로벌 페이지에서 시작됐다. 온라인 모금 서비스 위제너레이션과 국제아동후원단체 플랜코리아(www.plankorea.or.kr)가 함께 모금활동을 펼쳤으며, 캠페인 하루 만에 목표 금액을 넘어서는 등 큰 관심과 참여를 이끌었다.
이번 모금 캠페인은 송재림 드림빌리지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드림빌리지는 플랜코리아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송재림이 직접 제안한 캠페인으로, 캄보디아 마을의 우물 및 보건소 건립을 지원한다.
더 나아가 드림빌리지는 전 세계 모든 아이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마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플랜코리아에 따르면 송재림은 이러한 캠페인의 궁극적인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자신의 후원아동 책팩을 만나러 캄보디아를 직접 방문하는 등 본 캠페인에 큰 애착을 보였다.
캠페인 참여 후원자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실시된다. 3명의 후원자를 송재림과의 저녁식사 자리에 초대하는 것. 이벤트의 주인공은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명과 모금 캠페인에 참여한 85번째, 180번째 후원자로 각 숫자는 송재림의 출생연도와 키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드림빌리지는 현재 1차 우물사업을 완료한 상태로 플랜코리아 홍보대사 송재림은 6월 중 캄보디아를 재방문 할 계획이다. 이번 방문 시에는 다음 지원사업인 보건소 건립을 위한 사전답사 및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