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 성장사다리 기업은 혁신역량과 기술력이 높은 중소기업 중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말한다.
시는 2011년부터 2014년까지 비전기업 1,129개사와 향토기업 47개사를 선정해 지원해 왔다.
이들 기업 가운데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2018년까지 30개 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올해 중견 성장사다리 기업 6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정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6월 30일까지 중소기업 맞춤형 원스톱지원시스템 BizOK(http://bizok.incheon.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재)인천경제통상진흥원으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 기업에 대해서는 7~8월중 전문기관의 현지 실사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9월중 선정심의위원회를 거쳐 10월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체에게는 중견 성장사다리 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와 더불어 최대 30억원까지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이차보전금 2% 이내 지원, 기술·품질 인증, 수출·마케팅 지원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기업규모 확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어갈 튼튼한 허리기업인 중견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http://www.incheon.go.kr) 고시․공고란 및 BizOK(http://www.bizok.go.kr)를 참고하거나 인천시청 산업진흥과(☎440-425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