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부여군은 7월 ‘제1회 서동요 전국 창작동요 부르기 대회’를 7월 11일 부여서동공원 수상무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제13회 부여서동연꽃축제를 맞이해 서동요를 배경으로 부여서동연꽃축제의 전국 대표축제의 면모와 백제의 고도 부여의 지역문화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창작곡 작품공모와 가창대회로 나뉘어 실시된다.
곡의 소재는 자유이며 서동연꽃축제와 부여(백제역사문화 포함)를 소재로 한 작품은 가산점을 부여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6월 1일부터 6월 5일까지로 서동연꽃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서와 함께 악보와 음원을 이메일로 접수(dongyo1004@nate.com)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하다. 제출악보는 피아노 반주가 있어야 하며 음원이 녹음된 파일을 첨부하여야 한다.
개인 참가곡 수는 자유이나 곡 선정시 1인 1곡을 원칙으로 하며, 접수된 작품은 심사후 8곡의 작품을 선정해 오는 6월 8일 서동연꽃축제 홈페이지에 악보와 함께 선정곡을 발표하며, 선정된 작품은 3년동안 부여군이 저작권을 행사하게 된다.
또한, 서동요 전국 창작동요 부르기 가창대회 참가신청을 6월 19일부터 6월 26일까지 접수한다.
참가자격은 중창부로 2인 이상 중창 또는 합창으로 인원 제안은 없으며 유아부,초등부,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창작곡 8곡중 지정곡 1곡 및 자유곡 1곡을 기입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1회 서동요 전국 창작동요 부르기 대회는 서동연꽃축제기간중인 7월 11일 부여서동공원(궁남지)수상무대에서 가창무대를 열 계획이다.
서동요 전국 창작동요 부르기 대회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010-9410-278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