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지방제거, 눈밑지방재배치 하안검수술이 인기

2015-05-08 14:19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얼마 전 30대의 한 유명 남성 방송인이 눈 밑 지방제거 수술을 받았다고 밝히면서 한동안 상당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방송인은 ‘잘생긴 친구들과 방송을 하다 보니 스스로 오징어처럼 느껴져 눈 밑 지방을 뺐다’고 고백했다.

눈 밑 지방제거 수술은 눈 밑에 지방 주머니가 생겨 다크서클을 만들면서 나이 들어 보이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년 층이 주로 받는 시술이다. 최근에는 조금 더 어리고 잘 생겨 보이기 위해 30대 여성,남성들 중에서도 눈밑지방제거, 눈밑지방재배치, 하안검 수술 등을 받는 이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다.

이에 각종 포털사이트에서는 ‘눈밑지방제거 후기’, ‘눈밑지방재배치 후기’, 하안검수술 후기’ 등의 검색어가 지속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인터넷에 떠도는 눈밑지방제거후기를 참고할 때 유의할 점이 있다. 바로 케이스마다 적합한 수술방법이 적용돼야 한다는 것이다.

강남역 기린성형외과 송훈원장은 “다크서클없애는 방법으로 눈밑지방재배치를 고려하고 있다면 수술원리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필요하다. 지방재배치 후 다크서클이 완화되는 경우가 있는 반면, 수술 후 다크서클이 더 심해지는 경우도 있다”고 지적했다.

또 그에 따르면 눈밑지방재배치가 필요한 케이스임에도 단순한 지방제거술만 받아 눈밑지방제거 수술비용을 들인 보람없이 오히려 눈밑이 꺼져 보이는 부작용 증상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따라서 다크서클이나 눈 밑 노화로 인해 눈밑지방제거를 고려하고 있다면 본인이 어떤 케이스에 속하는지, 지방재배치 수술목적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숙련된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고 눈밑지방제거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눈밑지방제거와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에 대해 정확하게 구분할 필요가 있다. 요컨대 눈밑지방제거는 눈 밑에 볼록한 지방을 단순히 제거하는 것이고, 눈밑지방재배치는 제거부위가 움푹 패이지 않도록 꺼진 부위는 메워주고 지방이 과도하게 뭉쳐 있는 것을 제거해주는 수술이다.

송훈 원장은 “보다 만족도 높은 수술을 위해서는 눈 밑지방제거 시술 시 눈밑 지방재배치 수술이 동시에 필요한지 정확하게 파악한 후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최근에는 하안검수술을 하면서 눈밑지방제거와 눈밑지방재배치를 동시에 시행해 더 좋은 효과를 보고 있으며, 눈 밑이 울퉁불퉁해질 수 있는 단점도 보완하였으므로 알아두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눈밑지방제거와 눈밑지방재배치를 병행하는 눈밑지방수술은 눈 밑이 지방으로 인해 볼록하게 튀어 나온 경우, 눈 밑이 밝지 않고 어두운 경우, 지방으로 인해 주름이 생긴 경우, 다크서클로 인해 피곤해 보이는 경우에 시행할 수 있으며, 눈 밑 꺼짐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방법이 된다. 수술 후에는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약 3일 정도의 회복기간을 가지면 충분하다.
 

[기린성형외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