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CCTV 간추린 뉴스: 중국 증시 · 가장 긴 구름다리 · 세계시장 1위 · 네팔 지진 · 벼랑 위 여학생

2015-04-28 15:24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중국 증시 · 가장 긴 구름다리 · 세계시장 1위 · 네팔 지진 · 벼랑 위 여학생들 · 날씨’ ‘중국 증시 · 가장 긴 구름다리 · 세계시장 1위 · 네팔 지진 · 벼랑 위 여학생들 · 날씨’ 

CCTV 간추린 뉴스입니다. 4월 28일 오늘 상하이 종합지수는 어제보다 0.01% 오른 4527.64포인트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 중국, 네팔에 2000만 위안 구호품 지원

지난 25일 발생한 네팔 지진으로, 현재 사망자 수는 4000명을 넘어섰습니다.

중국 정부는 의료구조팀을 비롯해 2000만 위안(34억5천만 원)에 달하는 구호품을 조달하고 있습니다.


▲ 네팔, 타이완 구호지원 거절...중국과의 관계 때문?

한편 네팔은 중국과 일본, 한국 등의 구호지원은 받았으나 타이완의 지원은 거절했는데요.

타이완 외교부에 따르면 네팔이 중국과의 외교관계를 고려한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중국 세계시장 1위 품목 1538개...한국 65개

유엔 상품 교역 통계에 따르면, 세계시장 점유율 1위 품목이 가장 많은 나라는 중국으로 총 1538개로 집계됩니다.

2위는 독일로 733개 품목이, 3위는 미국으로 550개 품목이 세계시장을 가장 많이 점유하고 있습니다.

반면 한국은 세계시장 1위 품목이 65개로 메모리반도체와 자동차 부품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 여학생들, 벼랑에서 마스크 팩 붙이고 카드놀이

산둥성(山东省)에서는 여학생 5명이 산 정상의 벼랑 끝에 아슬아슬하게 걸터앉아 마스크 팩을 붙이고 카드 놀이하는 모습이 사진에 포착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풍경을 감상하러 온 관광객들은 눈살을 찌푸리지만 여학생들은 주변 시선을 아랑곳하지 않는 것 같네요.


▲ 충칭, 세계에서 가장 긴 구름다리 첫 개방

중국 충칭시(重庆市) 윈양(云阳)에 세계에서 가장 긴 구름다리가 등장했습니다.

해발 1010m 높이의 절벽에 설치된 구름다리, 윈돤량차오는 바닥과 가드레일 모두 유리로 돼있어, 걷는 동안 아찔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 오늘 초여름 날씨...충청이남 낮부터 내일까지 비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낮 기온이 25도가 넘는 초여름 날씨를 보였습니다.

또, 서울과 수도권 지역은 건조하지만, 충청이남 지역에서는 오늘 낮부터 비가 내려 내일까지 이어지니까요. 외출하실 때 우산 챙기시기 바랍니다.

 

CCTV 간추린 뉴스[사진=이수연 아나운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