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가운데 환경호르몬에도 안전하면서 초보자도 언제 어디서나 쉽고 깔끔하게 시공할 수 있는 친환경 페인트가 출시돼 눈길을 끈다.
바로 부산 강서구 대저동 건축자재유통단지에 소재한 인테리어 시공전문업체 아신케미텍이 선보인 텍스춰 페인트 '제너레이션 아트'. 아신케미텍이 심혈을 기울여 출시한 이 제품은 출시 뒤 곧바로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DIY의 필수 제품으로 벽지, 타일, 페인트를 꼽을 수 있는데 그중에서 까다로운 것이 바로 페인트 고르기라고 한다. 페인트를 어떤 제품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전체적인 색감과 분위기가 결정되는 탓이다.
아신케미텍 배경식 대표는 "제너레이션 아트 페인트는 제품이 친환경도료이며 내벽 외에 목재와 철재에도 도장이 가능한 다목적 페인트로서 누구나 페인팅 아티스트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배 대표는 또 "코엑스 DIY 리폼 쇼에도 출품된 제너레이션 아트는 페인트 하나로 단지 색감의 변화뿐만 아니라 제품별로 질감, 빛 반사 등 독특한 특징이 있어 기존 벽지와는 또 다른 느낌의 유럽풍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고 자랑했다.
아신케미텍은 도장, DIY 교육센터도 운영, 셀프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일반 고객들에게도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배 대표는 "셀프인테리어는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고객들이 아름다운 공간에서 윤택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우수한 제품과 합리적 가격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