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LF가 4월 1일부터 5월 8일까지 'LOVE your FUTURE'이라는 슬로건으로 대학생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아이디어 공모전인 'LF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CREATIVE FESTIVAL)' 접수를 진행한다.
4회째를 맞이하는 대학생 공모전 'LF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은 대학생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LF가 대학생들과 장기적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기존의 일반적인 공모전이 작품 접수 및 시상으로만 끝나는 것과는 다르게 다양한 교육과정과 차별화된 해외 탐방 혜택, 탐방 공유회 등을 지원한다.
예선, 본선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수상한 학생들은 'LF 크리에이티브 캠프(CREATIVE CAMP)'라는 2박 3일간의 워크숍에 참여한다. 워크샵에서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 명사들의 초청 강의를 듣고, 팀 별로 해외 탐방에서 수행할 미션을 기획하며 돈독한 관계를 쌓는 기회를 갖는다.
이후 7월 중순 각 팀은 밀라노, 태국, 상해&홍콩으로 나누어져 약 일주일 동안 해외 탐방 활동인 'LF 크리에이티브 위크(CREATIVE WEEK)'를 떠난다. 해외 탐방 기간 동안 학생들은 해외의 새로운 시장 상황을 배우고 자신들이 직접 기획한 미션을 완성하며, 귀국 후 LF 본사에서 해외 탐방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인 'LF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킹(CREATIVE NETWORKING)'을 갖게 된다.
LF 마케팅실 이관섭 상무는 "'LF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을 통해 많은 대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과 역량을 한 단계 발전시키고 자신감을 키우길 바란다"며 "LF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이 단순한 공모 작품 선발 및 시상을 넘어 대학생들과 LF가 장기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