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FC] ‘백호’ 임준수의 포효 “한국 헤비급, 내가 정리하겠다”

2015-04-01 15:32
  • 글자크기 설정

[사진=TOP FC 제공]

임준수는 한국 종합격투기 초창기부터 활약하던 대표적인 헤비급 선수이다. ‘백호’라는 링네임답게 그의 경기 스타일은 시원시원하고 카리스마가 넘친다. 해외 대회를 위주로 시합을 출전하던 그가 3년 만에 국내 복귀전을 오는 5일 올림픽홀에서 개최되는 TOP FC 무대위에서 갖는다. “한국 헤비급을 정리해버리겠다”고 자신 있게 선전포고하는 ‘백호’ 임준수가 링네임다운 위엄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다음은 임준수와의 일문일답이다.

Q. 오랜만에 국내 복귀전입니다. 얼마 만에 국내 복귀전인지요? 팬들에게 인사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임준수입니다. 3년 전 목포m-1시합이후 오랜만에 복귀라 다소 설레고 흥분됩니다. 시합장에서 파이팅 있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Q. 초창기 팬들은 ‘백호’ 임준수 선수를 많이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어떻게 지내고 있었는지 궁금해 하는 팬들을 위해서 근황과 최근까지의 전적을 말씀해 주신다면?

그냥 운동하고 잘 지내고 있었습니다(웃음). 최근 병원 입원에 좋지 않은 일도 겹쳤지만 그래도 파이팅 있게 운동하며 잘 지내고 있습니다.

Q. 국내 몇 안 되는 리얼 헤비급 선수 중 하나입니다. 현재 정확한 신장과 체중이 어떻게 되시는지요? 또한 국내 헤비급 파이터의 고충이 국내에서 마땅한 훈련 상대를 만나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 있는데요. 훈련은 어디서 어떻게 하고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현재 신장 185cm, 체중 115kg입니다. 운동은 태웅회관에서 하고 있습니다. 헤비급 트레이닝 파트너가 없다 보니 훈련에 있어서 곤란을 겪고 있네요. 하지만 지구력 향상을 위해 크로스핏을 병행하며 주어진 환경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최근 다시 국내 격투계에는 중량급 선수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내 헤비급 선수 중 현재 본인의 위치가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이제 막 성장하고 있는 헤비급 선수들에 대해서도 어떻게 평가하고 계신지요?

헤비급 선수? 우리나라에 과연 제대로 된 헤비급 선수가 있나요? 저는 되묻고 싶네요. 제가 한국 헤비급 다 정리해 버리겠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시합에 임하고 있습니다.

Q. TOP FC대회에서는 데뷔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 꾸준히 TOP FC 대회에 출전하실 계획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국제 대회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도 궁금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한국 시합 복귀입니다. 저는 지금 시합에 목말라 있습니다. 오퍼만 주신다면 상대 가리지 않고 시합을 하고 싶습니다. 다시금 ‘백호 임준수’ 제 이름을 석자를 한국 격투기계에 알리고 싶네요.

Q. 복귀전 상대는 파라에스트라 서울 소속의 이형철 선수입니다. 주짓수 강자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형철 선수를 대비해서 어떤 전략을 준비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또한 이형철 선수를 어떻게 평가하고 계신지요?

상대는 저보다도 10kg 이상 더 나가는 선수입니다. 하지만 저보다 격투기입문 후배이죠. 격투 후배이긴 하지만 시합영상을 여러 번 보며 배울 점이 많은 선수라고 생각했습니다. 이형철 선수! 남자답게 파이팅 넘치는 시합하고, 끝나고 소주 한잔합시다!

Q. 복귀를 준비하며 중점적으로 훈련한 부분이 있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저는 복싱에 자신 있기 때문에 타격 위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구력과 스테미너 향상을 위해 크로스핏과 런닝을 중점적으로 운동하고 있습니다.

Q. 임준수 선수는 초창기부터 활약한 베테랑 선수에 해당합니다. 최근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어린 선수들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특별히 후배 선수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10년 전과 지금의 격투기는 레벨 자체가 바뀌었다고 봅니다. 제가 입문했을 때만 해도 체계적인 체육관이 없었습니다. 지금은 좋은 체육관도 많아지고 엄청난 선수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항상 배우는 자세로, 본인에게 맞는 기술을 잘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해주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특별히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이형철 선수! 멋지게 치고받아 봅시다. 후회 없는 시합 할 수 있도록 잘 부탁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