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금융권 은퇴연구소로서 처음으로 블로그(http://retirewell.tistory.com/)’를 오픈하고 도서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 블로그는 재무적인 은퇴준비에 대한 콘텐츠를 담은 ‘은퇴 자산관리 이야기’와 가족관계, 일, 건강 등 비재무적 분야에 대한 은퇴준비 콘텐츠를 소개하는 ‘행복한 노후 이야기’ 등 2개의 큰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소장은 “최근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의 확산으로 사람들의 정보습득 방식이 빠르게 변화해 가고 있다”며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기존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서도 선도적으로 다양한 은퇴관련 정보와 콘텐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지난 2010년 국내 금융권 최초로 은퇴분야 전문 매거진인 '은퇴와 투자'를 창간했고, 2013년 초부터는 노후준비와 은퇴자산 관리를 둘러싼 이슈를 분석한 '은퇴리포트'를 발간해오고 있다. 2013년 7월부터는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http://retirement.miraeasset.com)를 열고 온라인 상에서 은퇴관련 정보를 제공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