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메시징 서비스는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메일, 문자, 팩스 발송을 하나의 사이트(e-messaging.uplus.co.kr)에서 토탈로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의 반응을 분석한 분석 결과 리포트까지 제공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패션 및 종합 쇼핑몰 등을 운영할 경우 단 한 번의 로그인만으로 문자, 팩스, e메일을 통한 마케팅이 가능해 편의성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e메시징 서비스의 커뮤니케이션 대표 수단인 메일은 △이벤트 공지 및 광고 홍보 △뉴스레터 발송 △상품 구매 안내 메일 등 상품광고부터 고객관리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발송 건당 수신자 수에 제한도 없으며, 엑셀 등의 파일형식으로 대량의 수신자 정보를 한 번에 일괄 등록할 수 있다.
이를 토대로 메일 재발송이나 문자, 팩스 추가 발송 등 추가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수신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부분에 대해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e메시징서비스 이용 시 마케팅 비용 절감효과도 크다. 수신자 수에 따라 나뉘어 있는 월정액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제한 메일 발송이 가능하다. 또 대량 메일 발송에 따른 서버 관리 역시 LG유플러스가 대행해, 별도의 서버 사용 비용이 발생하지 않을 뿐 아니라 별도 서버 관리 인력도 필요 없다.
최기무 LG유플러스 솔루션·사물인터넷(IoT) 사업담당 상무는 “e메시징 서비스는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고 고객 관리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e메시징 서비스 출시를 맞아 이달 말까지 충전방식으로 서비스 이용 시 충전금액에 따라 최대 40%의 추가 보너스 캐시(Cash)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