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유학생 마케터는 중국 소비자들의 외식문화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니즈를 파악해 중국 현지 마케팅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수행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서울·수도권 대학에 재학중인 중국인 유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22일까지 미스터피자 블로그에 첨부된 지원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중국인 유학생 마케터들은 6월까지 개인 및 팀 단위 미션 수행, 마케팅 아이디어 회의 참석과 현직 마케팅 선배와 교류를 통한 멘토링의 기회를 갖게 된다. 또 유학생 마케터 수료증서와 미스터피자 무료시식권, 여러 외식업체 벤치마킹 기회 등 다양한 혜택도 받는다.
MPK그룹 관계자는 “급속하게 변하고 있는 중국 소비자들의 외식문화를 파악하고 현지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중국 유학생 마케터를 모집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MPK그룹은 지난 2000년 중국에 진출한 이후 매년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중국 주요 쇼핑몰 등 핵심상권 입성을 비롯해 기름기 뺀 담백한 피자와 오픈키친을 통해 수타피자 제조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한 서비스 등으로 중국 고객들로부터 ‘맛’과 ‘신뢰성’ 면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올해 1, 2월에는 춘절 특수와 함께 전년 대비 2배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올해 가파른 성장세를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