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증진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가 바로 규칙적인 식사와 영양섭취이다. 그 중에서도 아침식사는 건강한 하루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환절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뉴질랜드 단호박 협회 관계자는 “단호박에 함유된 비타민A는 1/4조각으로도 일일권장량을 충족하기 때문에 환절기 더 없이 좋은 식재료."라며 ‘단호박은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간편하게 요리를 해도 든든한 한끼 식사로 충분하다.”고 말했다.
뉴질랜드 단호박 협회는 바쁜 아침, 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다양한 아침 단호박 레시피를 웹사이트와 페이스북에서 매주 선보이고 있는데 3월 새학기를 맞아 뉴질랜드 단호박 협회가 소개하는 아침 요리들로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챙겨보자.
재료 : 단호박 1/4개, 계란 2개, 베이컨 4줄, 식빵 2-4개, 모짜렐라 치즈 100g, 소금/후추/올리브유/이탈리안 파슬리 조금씩
- 단호박을 얇게 썬다.
- 모짜렐라 치즈를 얇게 썬다.
- 뜨겁게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얇게 썬 단호박을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 소금, 후추로 간을 한 후 단호박이 어느 정도 구워지면 베이컨을 굽는다.
- 식빵을 굽는다.
- 그릇에 빵, 치즈, 단호박 베이컨 순으로 올려준다.
- 냄비에 물을 반 정도 채운 후, 물이 끓기 시작하면 식초 2-3큰 술을 넣고 한 방향으로 저어준다.
- 끓는 물 가운데에 계란을 깨뜨린 후, 계속해서 한 방향으로 저으며 수란을 만든다.
- 베이컨 위에 수란과 올리브유, 후추, 이탈리안 파슬리를 얹어 장식하면 요리 완성.
- 단호박을 2cm X 2cm 크기로 썰고 닭다리 살은 껍질을 제거 한 후 한입 크기로 썬다.
- 양파는 큼직하게 썰고 마늘은 편으로 얇게 썬다.
- 뜨겁게 달군 중간사이즈 냄비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양파와 마늘, 닭고기를 넣고 노릇하게 볶는다.
- 닭이 노릇하게 익으면 닭육수, 단호박, 콘을 넣고 끓인다.
- 불을 줄이고 생크림을 넣고 잘 섞은 후 소금, 백후추로 간을 한다.
- 은근한 불로 살짝 걸쭉해질 때까지 끓인다.
- 스프를 그릇에 담아 파슬리로 장식을 한다.
- 단호박은 속을 파내어 나박썰고, 베이컨은 도톰하게 썬다.
-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약간 두른 후 단호박을 볶다가 소금으로 간하여 덜어 놓는다.
- 베이컨도 팬에 지진 후 키친타올에 올려 여분의 기름을 빼 놓는다.
- 달걀을 풀어 우유, 녹인 버터, 소금 약간을 넣어 섞는다.
-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달걀물을 넣어 중간 불에서 젓가락을 지그재그로 저어가며 부드럽게 익혀 스크램블 한다.
- 스크램블이 다 익기 전에 익혀 둔 단호박과 베이컨을 넣어 가볍게 섞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