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재수학원, 웰스에듀가 말하는 입시 필기공부 시작! 어떻게 해야 하나?

2015-02-23 16:43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예체능대학을 지망하는 학생들에게 가장 큰 고민 중의 하나는 취약한 필기과목에 대한 실력향상일 것이다. 하지만 기초가 약한 탓에 생각만큼 실력향상이 이루어지지 않아 막연하게 암기만을 반복하는 학생들이 많다. 예체능 학원이 집중되어 있는 선릉역에 위치한 예체능 재수전문 웰스에듀학원은 작년 입시에서 획기적인 결과를 낳아 화제가 되고 있다. 웰스에듀학원의 예체능 재수의 성공비결을 알아보자.

웰스에듀학원은 개인별 밀착학습방식을 시행하고 있다. 단계별 심층상담을 통해 학생의 약점을 파악한 후, 1:1 수업방식을 통해 기초개념부터 재정립하는 방식으로 무의미한 학습의 반복이라는 악순환을 끊어준다. 사실 대부분의 예체능 재수생들은 진도에 대한 조급증과 모른다는 것을 인정하기 싫은 자존심, 마지막으로 본인이 실제로 잘 알고 있다는 착각에 빠져 기존의 학습방식만을 고집하는 경향이 많다. 하지만 실제로 상당수의 예체능학생들의 기초는 취약한 편이고 기초개념이 응용되는 경우가 적다. 기본을 바로잡지 않으면 결과는 미미하다.

웰스에듀학원은 각 반별 정원이 굉장히 소수로 이루어져 있고 각 과목의 베테랑 최고 강사들이 정규과정에 1:1 수업을 도입해서 학생들의 반응을 빠르게 수업에 반영한다. 이러한 쌍방향 수업방식이 기본개념의 응용을 원활하게 해주고 있다.

또한 학생관리가 철저해야 한다. 하기 싫은 것을 해야 할 때, 관리의 중요성은 가장 우선이 되어야 할 덕목이다. 수험생활이 즐거운 수험생은 없다. 더군다나 예체능 지원학생들은 필기와 실기를 동시에 진행하는 상황 속에서 자칫 의욕을 잃거나 타성에 젖어 시간을 때우는 경우가 많다. 웰스에듀가 제공하는 1일 세부관리 프로그램에서는 월간, 주간, 일간의 목표와 그 성취정도를 자신의 학습상황과 계속 비교해볼 수 있고, 항상 철저한 전담관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신의 학습발전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공부할 환경이 최적화 되어있어야 한다. 개인별 학습용 교보재(전자사전, 프로젝터, 사운드시스템)의 원활한 이용을 통해서 학습의 편의성을 높이고 이동시간이 최소화되어 학습시간이 더욱 늘어나는 효과를 누려야 한다. 웰스에듀는 위에 언급된 교육환경 외에도 인근 예체능 실기학원들에 접근성이 좋다. 또한 선릉역과 버스정류장 바로 앞이라는 이점도 있어서 재원생 및 졸업생들이 학습에 집중하기 좋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또한 개인별 대학지원전략 및 면접실전연습을 제공하여 작년에 서울대학교에 지원한 학생들 중 절반이상이 성공하는 획기적인 결과를 낳아 학원가에 화제가 되고 있다.

민족의 명절 설이 마무리되고 이제 예체능 재수학원들의 본격적인 개강이 시작된다. 앞으로 1년여 간 예체능 재수를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은 차분하게 본인의 위치를 파악하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환경이 어떤 것인지 꼭 고민해 봐야 한다. 작년과 비슷한 방식으로 대형학원에서 흐름에 따라 공부할 것인지, 개인별 맞춤학습과 밀착관리라는 처방전을 갖고 긴 여정에 뛰어들 것인지. 예체능 재수의 성패는 얼마나 나에게 관심 있는 파트너를 만나는가에 달려있다.
 

[웰스에듀학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