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노경조 기자 = 경기도 파주시 교하읍 동패동(1713번지) 일대에 위치한 '헤르만하우스 02'가 특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대지면적 550~552㎡에 지하 1층~지상 2층, 전용면적 328~329㎡ 총 38채 규모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A∙B타입이 34채, C타입이 2채, D∙E타입 2채 등으로 이뤄졌다.
지상층은 6.2m의 층고가 적용된 개방형으로 설계됐다. 난방, 가스 등의 원격제어가 가능한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외출시 지하 1층 현관에서 가구 내 전등을 소등할 수 있는 원스텝 일광소등 시스템이 도입됐다.
편한 층간 이동을 위해 각 가구에 홈 엘리베이터가 설치됐고, 보일러는 겨울철 난방비 절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층별로 적용됐다.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으로는 이벤트 홀과 라운지, 골프 중심 운동시설을 갖췄다. 주차의 경우 각 가구 앞에 차량이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했다.
또 가구 내 무인경비시스템 및 출동 경비시스템이 구축됐고, 곳곳에 CCTV와 단지 외곽펜스에 적외선 감지기가 설치됐다.
교통은 단지 인근에 위치한 4차선 도로를 통해 문발IC(자유로), 삽다리IC (제2자유로)를 이용할 수 있고, 서울 상암동까지 20분대, 인천·김포공항과 외곽순환도로, KTX 행신역까지는 30분~1시간이면 닿을 수 있다.
교하지구와 개발 진행 중인 운정신도시에 인접해 도심생활을 편하게 누릴 수 있으며, 신세계 첼시·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다. 문발초, 두일초·중, 교하중·고와 주변 학원 등 신도시 내 교육시설도 풍부하다.
분양사인 종로자산관리 관계자는 "초기 책정됐던 분양가에 비해 파격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어 타운하우스 관심 수요자들에게 깊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고, 현장에 샘플하우스를 만들어 사전 예약자들을 대상으로 관람 및 분양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