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신지식인은 자신이 속한 전문분야에서 지식을 활용해 기존의 사고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발상으로 일하는 방식을 개선, 혁신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현재 대한민국신지식인연합회에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 후 시상하고 있다. 금융분야 외에도 경영, 특허, 벤처, 근로, 교육, 문화, 예술, 중소기업, 자영업,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선정된다.
2014 대한민국 신지식인 금융분야에 선정된 한국재무설계 오종윤 대표는 재무설계를 우리나라 금융시장에 도입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재무설계는 저성장, 저금리 시대인 요즘 조기퇴직 및 인구 고령화로 인해 불안해지고 있는 노후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대처할 수 있는 방안으로 평가된다.
이에 대해 한국재무설계측 관계자는 "한국재무설계의 전문성과 윤리성은 국내 단일 금융회사 중 최고수준"이라며 "자사의 유명세로 최근 인터넷상에서 업체명을 모방해 고객을 모으는 사례가 있다"는 말과 함께 이용 전 재무설계 전문회사인 한국재무설계인지 철저히 따져볼 것을 권했다.
한편 한국재무설계는 다양한 재무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의 재무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인생 전반에 대한 계획 설정과 실행을 도와주는 서비스는 물론 중소기업 CEO를 대상으로 한 경영관리/자산관리 서비스와 병의원 전문 컨설팅 등 특화된 영역까지 서비스를 확대 중이다.
이와 같은 다양하고 질높은 서비스는 이미 여러 기업에서 인정받은 바 있다. 현재 한국재무설계 전문 재무교육 및 재무상담은 삼성디스플레이, 한국전력공사, 포스코, 기아자동차 등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다수의 공기업, 대기업 등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임직원 재무교육과 재무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그 동안 기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직원 재무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사업화해 한국재무설계 러닝센터를 출시해 각 기업이나 단체의 임직원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재무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많은 사람들이 재무설계를 체계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강의 위주의 체계적인 교육은 물론 특별강좌, 재무설계 체험 캠프 등을 개설할 예정이다.
한국재무설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oreafp.co.kr)와 블로그(http://blog.naver.com/koreafpno1),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oreafpno1), 카카오톡 옐로우아이디(@한국재무설계)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