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홍보 영상 게시 기념 이벤트 실시

2015-02-09 09:58
  • 글자크기 설정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고양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극장용 스크린 홍보 영상 제작 및 게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고양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정신질환의 예방, 조기발굴, 사례관리, 사회복귀를 위한 중증정신질환관리와 일반시민들의 정신건강증진과 자살예방, 인식개선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한 홍보 영상은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하는 것을 ‘비커’에 물이 차는 것으로 비유하였다. ‘비커’에는 계속 물이 차지만 사람들은 그 물을 비울 생각을 하지 못한 채 바쁘게 생활하고 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각자의 마음에 응어리져 있는 여러 가지 원인들을 비워 낼 시간도 가지지 못한 채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그러다 결국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하고 극단적인 선택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표현했다.

영상은 ‘비커’를 상징적이며 비유적으로 스트레스와 연관 지어 표현하여 스스로의 정신건강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고양시정신건강증진센터 관계자는 “홍보 영상 관람을 통해 정신건강이 다가가기 어렵고 무거운 것이 아니라 시민들의 일상에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스크린 영상은 관내 극장(메가박스 킨텍스점)에서 오는 3월 1일까지 게시 되며 더불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정신건강증진센터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