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 뉴스]이완구, 인사청문회 연기, 법원 구룡마을 철거 중단,어린이집 바늘 학대,휴면계좌 통합조회,요르단, IS 공습 시작, 요르단 국왕

2015-02-06 15:37
  • 글자크기 설정

이완구, 인사청문회 연기, 법원 구룡마을 철거 중단,어린이집 바늘 학대,휴면계좌 통합조회,요르단, IS 공습 시작, 요르단 국왕[사진=이완구, 인사청문회 연기, 법원 구룡마을 철거 중단,어린이집 바늘 학대,휴면계좌 통합조회,요르단, IS 공습 시작, 요르단 국왕]

▶이완구, 인사청문회 연기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하루씩 연기돼 10, 11일 열린다.

6일 정치권에 따르면 여야가 증인참고인 채택 협상과정에서 '출석통보 시한'을 놓쳐 인사청문회가 연기됐다.

인사청문회법에 따르면 늦어도 출석요구일 닷새 전에 증인 및 참고인에게 출석요구서를 보내도록 명시돼 있다.


▶법원 구룡마을 철거 중단

서울 강남구청의 구룡마을 철거 작업이 법원에 의해 제동이 걸렸다.

6일 서울행정법원 행정2부는 "주식회사 구모가 서울 강남구청을 상대로 낸 행정대집행 계고처분 집행정지 신청 사건에서 오는 13일까지 철거작업을 잠정 중단하라"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청은 6일 오전 8시부터 구룡마을 자치회관 건물에 대한 행정 대집행을 시작했으나 법원에 의해 2시간여 만에 중단됐다.

이날 구룡마을 자치회관 건물 철거 과정에서 주민들과 철거 용역원 사이에 몸싸움이 벌어져 주민 3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어린이집 바늘 학대

어린이집에서 이번엔 어린이를 바늘로 찔러 학대했다는 제보가 들어와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5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경기도 남양주시의 한 어린이집에 다니는 A양의 부모는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학대를 당했다"고 신고했다.

A양은 "준비물을 가져오지 않으면 선생님이 바늘로 찔렀다"고 부모에게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A양을 비롯한 같은 반 어린이 3명의 팔과 다리 등에서 예리한 물체에 찔린 흔적이 발견됐다. 상처는 이미 아문 상태다.

▶휴면계좌 통합 조회

휴면계좌 통합 조회가 화제다.

본인의 휴면계좌 정보를 확인하려면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 내 휴면계좌 통합 조회 시스템((http://www.sleepmoney.or.kr/jsp/cm/cdo0001.jsp))을 이용하면 된다.

시스템에 접속한 뒤 이름, 주민등록번호,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거치면 은행은 물론 보험사, 우체국, 휴면예금관리재단의 금액 등 휴면계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휴면예금은 은행에서 10년 이상 거래실적이 없는 예금을 말하며, 휴면성 신탁은 신탁 만기일이나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 넘게 거래가 없는 계좌를 일컫는다.


▶요르단, IS 공습 시작..요르단 국왕 "IS는 이슬람과 관련없는 비겁한 테러 집단"

요르단이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에 대한 보복 공습을 시작했다.

5일(현지시간) USA 투데이는 "요르단 공군이 시리아 지역에 주둔하고 있는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 국가(IS)에 대한 공습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어 "요르단 공군은 IS가 수도로 선포한 시리아 북부 라카의 군사시설을 표적으로 공습했다"고 덧붙여 전했다.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은 "IS는 이슬람교와 아무런 관계 없는 비겁한 범죄 테러집단"이라고 규탄했다.


키워드:이완구, 인사청문회 연기, 법원 구룡마을 철거 중단,어린이집 바늘 학대,휴면계좌 통합조회,요르단, IS 공습 시작, 요르단 국왕,이완구, 인사청문회 연기, 법원 구룡마을 철거 중단,어린이집 바늘 학대,휴면계좌 통합조회,요르단, IS 공습 시작, 요르단 국왕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