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핫토픽] 인기가요 정용화, 동물농장 김상중, 엠버 허드 조니 뎁, 정책조정협의회 신설, 박창진 사무장 업무 복귀, 잠수함사령부 창설, 휘트니 휴스턴 딸, IS 일본인 인질 참수 주장, 차두리 고마워, 식사하셨어요 양동근

2015-02-01 18:55
  • 글자크기 설정

[사진=SBS '식사하셨어요' 방송 캡처, 영화 '럼 다이어리' 스틸컷, KBS 제공, KBS2, 방송 캡처, 휘트니 휴스턴 페이스북, YTN 방송 캡처]

▶인기가요 정용화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한 가수 정용화가 소감을 전했다. 정용화는 1일 오후 ‘인기가요’ 방송 직후 트위터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여러분들 덕분에 하루하루가 멋진 날입니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1위 소감을 밝혔다. ‘어느 멋진 날’로 솔로 데뷔한 정용화는 이날 오후 방송된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했다. 다비치, 매드클라운은 아쉽게도 다음주를 기약했다.

▶동물농장 김상중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아시안컵 한국 호주 결승전으로 인해 결방되면서 진행을 맡고 있는 배우 김상중을 보지 못한 아쉬움이 ‘동물농장’으로 풀렸다. 지난달 31일 오후 11시 15분 ‘그것이 알고싶다’의 방송 시간대였으나 SBS는 아시안컵 결승전 한국 대 호주의 경기가 연장전까지 돌입하는 등 시간이 지연되자 결방을 결정했다. ‘떴다 패밀리’ ‘내 마음 반짝반짝’은 지연방송 됐다. 대신 김상중을 일요일 아침에 볼 수 있었다. 김상중은 1일 오전 9시 30분 방송된 ‘TV 동물농장’ 700회 특집을, 내레이션으로 지원했다. 특유의 “그런데 말입니다”가 일요일 아침에 전파를 탔다.

▶엠버 허드 조니 뎁

할리우드 커플 엠버 허드와 조니 뎁이 결혼식을 올릴 예정인 가운데 두 사람이 처음 만난 영화 ‘럼 다이어리’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2년 9월 20일 개봉된 ‘럼 다이어리’(감독 브루스 로빈슨)는 한때 소설가를 꿈꾸던 캐리비안의 지역 신문기자 폴 켐프(조니 뎁)에 대한 얘기다. 럼주를 마시며 별자리 점 기사를 쓰는 무위도식하던 켐프는 어느 날 부동산 재벌 샌더슨(아론 에크하트)과 그의 연인 셔넬(엠버 허드)가 거액을 제시하며 불법 리조트를 위한 기사를 청탁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담았다. 조니 뎁과 엠버 허드는 영화 속에서 진한 베드신을 연기한다. 청소년관람불가로 국내 성적은 전국 1만 2685명(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으로 초라하다. 엠버 허드와 조니 뎁은 다음주 주말 바하마에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엠버 허드는 1986년 생으로 만 28세이며 1963년생인 조니 뎁은 올해로 만 51세다.

▶정책조정협의회 신설

정부는 1일 내각과 청와대 간 정책 협의와 조율을 강화하기 위해 정책조정협의회를 신설하기로 했다. 또 청와대 내부에도 각 수석실의 정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이견을 조율하는 정책조정수석 주재 정책점검회의가 운영된다. 정부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최경환 경제부총리, 황우여 사회부총리, 통일·외교·국방을 제외한 국무위원과 현정택 정책조정수석을 비롯한 청와대 정책관련 수석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정책조정강화 회의를 열고 정책 조율 및 조정 기능 강화 방안을 논의해 이러한 내용을 확정했다.

▶박창진 사무장 업무 복귀

'땅콩회항' 사고 당시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지시로 출발 직전 항공기에서 내렸던 박창진 대한항공 사무장이 1일 업무에 복귀했다. 대한항공은 박창진 사무장이 이날 오전 10시 김포공항을 출발해 부산 김해공항으로 가는 대한항공 여객기에 사무장 자격으로 업무에 복귀했다고 밝혔다. 박창진 사무장은 땅콩회항 사건 폭로 이후 극심한 스트레스로 지난해 12월 9일부터 병가를 내고 휴식에 들어갔다. 이후 50여일 만인 이날 현장에 복귀한 것이다.

▶잠수함사령부 창설

잠수함사령부가 내년 2월 창설된다. 국방부와 해군은 지난달 30일 현재 해군 준장이 지휘하는 해군 9잠수함전단을 확대 개편해 내년 2월 1일을 목표로 경남 진해에서 잠수함사령부의 창설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방위사업청은 독자기술건조·설계 중인 3300t급 중(重)잠수함 설계에 각각 사거리 1000㎞, 1500㎞의 토마호크급 국산 크루즈(순항)미사일인 현무-3B와 현무-3C 등 잠대지(潛對地)미사일을 탑재하기로 확정했다. 잠수함사령부는 현재 해군 준장이 지휘하는 해군 9잠수함 전단을 확대 개편돼 소장급 사령관으로 한 단계 격상된다. 해군은 국방개혁 2030을 통해 3000톤 급 잠수함이 도입되면 잠수함사령부를 편성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휘트니 휴스턴 딸

미국 팝스타 故 휘트니 휴스턴의 딸 휴스턴 브라운(21)이 욕조에서 의식불명 상태로 발견됐다. 1일 미국의 주요 매체에 따르면 휴스턴 브라운은 남편인 닉 고든과 다른 친구 한 명에 의해 자택 욕조에서 실신 상태로 발견됐다. 이는 3년 전 휘트니 휴스턴이 숨졌을 때와 유사한 상황이라 더욱 큰 충격을 주고 있다. 발견 당시 아무런 반응이 없어 심폐소생술이 행해졌으며, 이후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다행히 휴스턴 브라운은 살아있는 상태였지만, 이후의 건강 상태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한편 휘트니 휴스턴은 지난 2012년 9월 미국 베벌리힐스에 있는 한 호텔의 욕조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IS 일본인 인질 참수 주장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이슬람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두 번째 일본인 인질 고토 겐지(後藤健二·47)씨를 참수했다고 주장하는 동영상을 공개한 데 대해 "비도덕적이고 비열하기 그지없는 테러행위에 강한 분노를 느낀다"며 "테러리스트들을 절대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베 총리는 1일(현지시간) 총리 관저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고 IS 대응에 “국제사회와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본은 절대 테러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며 “(IS에 의해 발생한 난민들을 지원하는) 식료품, 의료지원 등 인도적 지원을 더욱 확충해 나갈 것이며, 테러와 싸우는 국제사회에서 일본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차두리 고마워

차두리의 SNS 글이 화제인 가운데 네티즌들이 뜨거운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차두리는 31일(한국시간) 호주와의 아시안컵 결승전 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나의 마지막 축구여행은 끝이 났다!! 비록 원하는 목표는 달성 하지 못했지만 너무나 열심히 뛰어준 사랑스러운 후배들에게 무한 감사를 보낸다!”라며 “나는 정말 행복한 축구선수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파이팅!”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네티즌들은 “차두리, 고마워” “차두리, 아쉽지만 이제 보내야지” “차두리 수고했어요”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한국 남자축구대표팀은 이날 오후 6시 호주 시드니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호주와의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손흥민의 극적인 골로 승부를 연장전까지 끌고 갔지만, 끝내 1-2 패배를 당해 아쉬움을 남겼다.

▶식사하셨어요 양동근

배우 겸 가수 양동근이 요리연구가 임지호가 준비한 음식을 먹고 수다쟁이로 변신했다. 1일 방송된 SBS '잘 먹고 잘 사는 법, 식사하셨어요?'(이하 '식사하셨어요')에는 양동근이 게스트로 출연, MC 이영자, 임지호와 함께 전라남도 완도로 떠났다. 이날 임지호는 평소 홍어삼합을 좋아한다는 양동근을 위해 홍어삼합을 만들었다. 이는 일밤 삼합과는 달리 참치를 더한 삼합이었다. 특히 홍어삼합을 맛보기에 앞서 양동근은 "홍어 삼합을 진짜 좋아한다. 사람들에게 같이 먹으러 가자고 노래를 만들기도 한다"며 "지금 이 맛있는 것을 혼자 먹는다는 게 주위 사람들에게 미안하다. 그리고 잘 태어났다는 생각을 했다"며 폭풍 수다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양동근은 홍어삼합을 먹고 난 뒤에는 훌륭한 맛에 감동을 받아 말을 잇지 못하기도 했다.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식사하셨어요 양동근, 귀엽네", "식사하셨어요 양동근, 홍어삼합을 좋아하다니 의외네", "식사하셨어요 양동근, 진짜 맛있었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