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업무시설에서 교통 편의성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역세권에 위치한 업무시설은 직주근접성이 좋아 직원들의 출퇴근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버스나 택시에 들어 갈 수 있는 추가적인 교통비용도 절감시켜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대부분의 시간을 직장에서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있어 집과 회사의 이동거리가 짧아진다는 것은 휴식과 직접적으로 연계 되는 것이기 때문에 역세권의 직장을 선호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역세권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 오피스 등 업무시설들이 기업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제조업을 비롯한 IT계열의 중소기업들이 한 건물 안에 입주해 있어 물류 이동이 빠른 역세권 입지를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송파구 문정미래형업무단지에 분양중인 ‘송파 테라타워2’에 기업들의 관심이 높다.
송파구 문정미래형업무용지 1-1블록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14만3,730㎡, 지하 4층~지상 17층, 2개 동 규모에 총 942실의 지식산업센터와 업무시설로 구성된다. 지하2층~지상2층에는 상업시설 130실이 들어선다.
8호선 문정역과 직접 연결되는 입지뿐만 아니라 주변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다. 송파대로를 비롯해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경부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또 올해 말 KTX 수서역이 개통 될 예정이다. 수서역이 들어서면 서울 강남권 및 동부권 주민들이 KTX를 이용하기 쉬워지며, 경전철 위례~신사선(2021년 완공 예정)도 들어설 계획으로 교통여건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앞에 약 6000㎡의 연결녹지가 위치해 있어 쾌적한 업무와 휴식을 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송파대로 일대에는 문정법조타운·미래형 업무단지를 미롯해 동남권유통단지, 제2롯데월드,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KTX 수서역 개발 등 대규모 개발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이밖에 송파 문정법조타운에는 서울 동부지방법원, 동부지방검찰청, 송파구 행정복합타운(동사무소, 보건소, 문화 및 집회시설) 등의 공공시설 및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에 따라 고용인구만 해도 7만1000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며, 단지 바로 옆으로는 약 5000가구의 올림픽훼밀리타운이 위치하고,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문정로데오거리가 위치해 탄탄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송파 테라타워2’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동남로 103번지(문정동 로데오거리 초입)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지식산업센터 02-406-1000
상업시설 02-409-8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