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 닐슨코리아, 설립 35주년 기념 사사(社史) 발간

2014-12-22 09:42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닐슨코리아]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국내 마케팅 리서치 업계의 선도기업 닐슨코리아(대표 신은희)가 한국 진출 35주년을 기념해 한국에서의 35년간의 역사를 담은 사사(社史)를 발간했다.

‘닐슨코리아 35년사-도전과 혁신을 통한 성장’이라는 이름으로 발간된 사사는 한국 마케팅 리서치 산업의 태동기인 1980년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소매유통조사, 소비자조사, 사회공공조사, 미디어 이용 행태 조사 등 다양한 리서치 영역을 개척하며 시장과 소비자와 미디어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해 온 닐슨코리아 35년의 역사를 담고 있다.

사사는 △The Frontier: 전문 마케팅 리서치 시대를 열다△The Leadership: 도전과 성장의 시대, 업계를 선도하다△The New Paradigm: 새로운 패러다임, 새로운 도약△Value & Culture: 열정적인 문화 속에 사람이 성장하는 기업 등 총 네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마케팅 리서치 업계의 산 역사를 써내려 온 닐슨코리아의 발자취를 담은 다양한 사진 자료들도 포함되어 있다.

특히, 전임 대표들의 생생한 회고가 담긴 내용과 함께 마케팅 리서치 영역을 뛰어 넘어 ‘데이터 및 인덱스 기반의 컨설팅 파트너’로 나아가고자 하는 닐슨코리아의 미래에 대한 비젼과 포부도 함께 담겨 있어, 국내 마케팅 리서치 업계의 태동기에서부터 현재와 미래의 모습까지 한 눈에 꿰뚫을 수 있는 구성을 선보이고 있다.

닐슨코리아 신은희 대표는 “한국 기업이 아닌 외국계 기업이 이러한 사사를 발간하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며, 그만큼 이 사사는 닐슨이 한국의 마케팅 리서치 업계와 더 나아가서는 한국 기업들의 경제 활동 및 미디어 업계 전반에 얼마나 큰 기여를 해왔는지를 입증하는 생생하고 의미 있는 기록물이 될 수 있을 것이다”며, “닐슨 본사는 한 세기에 가까운 90여 년 동안 전세계 시장과 소비자, 미디어를 가장 잘 이해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왔으며, 한국에서도 지난 35년 간의 발자취를 토대로 또 다른 한 세기의 역사를 써 내려 갈 수 있게 되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한편, 본 사사는 국립중앙도서관을 비롯한 전국 국·공립 도서관 및 자료실에도 배포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