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카카오프렌즈 브랜드스토어 코엑스점 전격 오픈

2014-12-11 14:5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다음카카오]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연중 365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정규 브랜드 스토어를 서울 신촌, 대구에 이어 지난 11월 27일 코엑스점까지 확대 오픈하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사업 본격화에 나섰다고 11일 전했다.

메신저 이모티콘으로 탄생해 국민 캐릭터로 성장한 카카오프렌즈는, 모바일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이용자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전국 주요 도시의 백화점에 오픈한 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들이 놀라운 성과를 보이며, 백화점마다 입점 업체 중 최단 기간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해왔다.
최초의 팝업스토어인 신촌 현대백화점은 오픈 5일만에 2억원의 매출을, 연이어 오픈한 부산 롯데백화점, 대구 현대백화점은 하루 더 빠른 4일만에 2억원에 달하는 매출액을 달성했다. 부산과 대구 팝업스토어는 각각 3주의 운영 기간 동안 7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거두며 업계가 주목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지금까지 다음카카오가 운영한 오프라인 스토어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코엑스점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 판매부터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존까지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크리스마스 카드, 핫팩, 신년 달력 등 연말을 겨냥한 신규 상품을 포함한 총 60여종의 170여가지 상품을 만나 볼 수 있고, 카카오프렌즈 대형 피규어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전시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함께 제공해 코엑스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 브랜드 스토어 코엑스점 오픈을 기념해 12월 12일부터 선착순 3000명에게 카카오톡에서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 코엑스점(코엑스몰)과 신촌점(신촌 현대백화점), 대구점(대구 현대백화점) 등 전국 카카오프렌즈 브랜드스토어 방문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프렌즈 플러스친구를 맺고 매장을 방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다음카카오는 “최근 서울 코엑스점에 오픈한 카카오프렌즈 브랜드 스토어는 캐릭터 상품 판매 뿐만 아니라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더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 포토존 공간을 확대 구성해 더 큰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며 “전 세대를 아울러 사랑받는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는 이용자와 함께 호흡하며 모바일 시대 소통의 매개체에서 나아가 더 큰 가치를 나눌 수 있는 캐릭터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이번 코엑스점을 시작으로 전국 각지에 브랜드 스토어를 확대하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사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오는 19일 전주에 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를 추가 오픈하며 더 많은 이용자들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을 확대하고, 유수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기회를 넓혀가며 트렌드를 주도하는 문화의 아이콘으로 성장시킨다는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