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관광공사는 지난 6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제3기 경북관광 온라인 서포터즈 활동보고회’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30명으로 구성된 제3기 경북관광 온라인 서포터즈 활동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서포터즈 활동 성과보고와 활동소감 발표, 우수 서포터즈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서포터즈의 왕성한 활동은 대내외적으로 큰 이목을 끌고 있어 지자체에서는 온라인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한 팸투어를 개최했으며, 지역의 크고 작은 축제와 신규 관광지 등에서 취재 요청이 줄을 잇고 있다.
이날 서포터즈 시상은 최우수 서포터즈와 베스트스토리텔링상 등 총 9명에게 수여됐다.
최우수 서포터즈에는 매월 경북도의 주요 관광자원을 아름다운 사진과 여행기로 소개한 고호진(포항시, 49세)씨가 선정됐다.
평소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 여행사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고호진 씨는 "내가 찍은 사진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그곳을 찾고 그 여행후기가 올라오는 것을 보니 무척 기쁘고 서포터즈로서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3기 경북관광 온라인 서포터즈의 활동내용은 경북관광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gbnadri)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