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설명회에는 금융(경남은행, 파인스트리트), 건설사(포스코 A&C, 한진중공업, 롯데개발), 관광 및 레저 관련 기업(이랜드, 중원코스타밸리리조트, 금우테크), 회계법인(충정회계법인, 삼정회계법인, 삼일회계법인), 호텔 사업자(컴포텔) 등 15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설명회 주요 내용을 보면 우선 울산의 관광환경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신 관광 울산 발전전략'이라는 주제로 울산의 관광 환경 및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김상육 관광과장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강동권 개발사업 투자 설명회의 경우 선도사업인 강동관광단지 내 구상 중인 관광휴양시설(콘도, 호텔, 테마파크, 위락 및 오락시설 등)과 산하 도시개발지구의 컨벤션호텔, 강동 온천지구와 강동 골프장 등의 투자 유치를 위한 사업계획과 투자여건, 행정지원사항 등이 소개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투자설명회는 강동권 개발사업의 적극적 사업추진을 위하여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투자자들을 초청하여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진작시킴으로써, 강동권 개발 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홍보하고 인지도를 향상 시키는데 있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시가 보유하고 있는 관광자원 및 인프라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전달되고, 핵심 사업으로 추진 중인 강동권 개발사업의 성공가능성에 대한 공감대가 충분히 전달된다면, 민간 투자자의 유치가 가속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