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 벌거벗은 뽀로로와 포비, 루피, 크롱의 운명은?

2014-11-25 08:50
  • 글자크기 설정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 벌거벗은 뽀로로와 포비, 루피, 크롱의 운명은?[사진=뽀로로]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 사건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운데, 국내 인기 캐릭터인 뽀로로와 친구들 캐릭터들이 옷을 입은 이유에 대한 네티즌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 사건은 22일(현지시각) 외미국 디즈니사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곰돌이 푸'가 폴란드 한 도시의 놀이시설에서 퇴출 당할 전망이라고 외신들은 밝혔다.

'곰돌이 푸'가 하의를 입지 않았고, 성 정체성이 의심스럽다는 이유로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을 결정 소도시에서 퇴출 위기에 놓였다고 알려졌다..

폴란드의 현지 언론에 따르면 폴란드 중부도시 투션(Tuszyn) 시의회의 녹취록을 통해 만화에서 '곰돌이 푸'가 하의를 입지 않은 채 등장하고, 생식기가 없다는 것이 아이들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주장.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 이유를 밝혔다.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사건을 접한 국내의 네티즌들은 뽀로로 1기에서는 곰돌이 푸와 같이 뽀로로, 크롱, 포비, 루피 등의 캐릭터가 옷을 전혀 입지 않고 있었다는 것을 떠올리며, 뽀로로 등의 캐릭터가 옷을 입은 이유도 같은 이유인가? 라고 논쟁을 벌이고 있다.

뽀로로 1기에 출연하는 뽀로로, 크롱, 포비, 루피, 에디 등의 캐릭터는 모두 다 벌거벗은 캐럭터로 등장하다가, 2기 부터는 옷을 입고 등장하게 된다.


이와 관련하여 두 가지 에피소드가 존재하고 있다.

하나는 뽀로로의 해외 수출을 진행하는데 모두 다 벌거벗은 캐릭터를 어느 한 바이어가 지적하면서 옷을 입히게 되었다고 전해진다.




또 다른 하나는 뽀로로에 중독된 아이들이 집에서 옷을 입지 않고 돌아다니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학부모들의 원성이 커져, 옷을 입히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