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축제’, 다음달 19~28일까지 열려

2014-08-14 16:42
  • 글자크기 설정

관광, 쇼핑, 체험, 건강 컨텐츠 등 다채로운 행사 가득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금산인삼축제가 15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인삼의 본고장 충남 금산에서 다음달 19일부터 28일까지 금산인삼관 광장 및 인삼약초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진=금산군청 제공]


인삼축제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프로그램이 바로 인삼 캐기체험이다. 축제기간에만 마음껏 체험이 가능한 인삼 캐기체험은 인삼밭에 직접 들어가 가족이 함께 인삼을 캐보는 재미와 함께 현지에서 싱싱한 금산 인삼도 저렴하게 바로 구입할 수 있다.

축제의 인기체험관인 건강체험관은 올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다. 인도의 아유르베다, 몽골의 지압법 등 세계전통치유요법을 체험할 수 있는 코너가 새롭게 마련돼 기존 홍삼족욕, 홍삼팩마사지 등과 함께 글로벌 건강체험의 진수를 보여준다.

어느덧 16회를 맞이하는 국제인삼교역전에서는 홍삼제품, 인삼화장품 등 인삼 가공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알뜰쇼핑도 가능하다.
금산인삼관에서는 인삼의 재배과정 및 특이인삼, 계영배체험, 인삼요리별 효능 및 특징은 물론 3D 영상체험관을 통해 금산과 인삼에 대한 재미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가족이 함께 관람하기에 제격이다.

올해에는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소식이 있다. 한방증기체험, 천연화장품만들기, 얼굴․손마사지, 네일아트, 마법의 거울 등 미용컨텐츠가 총망라된 ‘절세미인관’이 새롭게 선보인다. 다채로운 미용체험에 금산의 건강한 기운이 보태지면 누구나 절세미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

행사장 동선을 따라 가족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올해에는 인삼버블체험이 눈길을 끈다. 인삼에센스가 첨가된 거품이 마구 쏟아지는 인삼버블탕 속에서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대형버블체험과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매직버블쇼, 비눗방울체험이 재미를 더한다.

신기한 과학체험코너에서는 어려운 과학을 재미있게 구성한 ‘신통방통 화학’, ‘놀라운 물리’ 등이 진행되며, 과학의 신비를 마술쇼로 보여주는 ‘사이언스 매직쇼’도 준비되어 어린이들에게 호감을 주는 아이템들이 넘쳐난다.
가족문화 체험존에서는 페이스 페이팅을 비롯해 도자기공예, 부채공예, 금속공예 등의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다.

또한, 인삼으로 즐기는 체험거리와 흥이 절로 나는 프로그램이 축제장 곳곳에 가득하다.
인삼민속촌에서는 전통저울로 인삼무게 달아보기, 인삼말리기·깎기·접기, 인삼씨앗 고르기, 인삼엿장수, 인삼재배과정체험 등을 쌉싸름한 인삼향기를 맡으며 마음껏 경험해 볼 수 있다.

3000리터 초대형 인삼병이 개봉되는 신나는 인삼주막에서는 흥이 나는 공연을 관람하며 인삼주를 맛볼 수 있고, 인삼약초요리만들어먹기 체험코너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모여 인삼파전, 인삼인절미 등을 직접 만들어 먹어 볼 수 있어 한껏 더 흥미롭다.
 

2013년 금산인삼축제 장면[사진=금산군청 제공]


축제기간 10일동안 주무대에서는 전국창작동요대회, 건강댄스경연대회, 전국주민자치센터 동아리경연대회 등 전국형 경연이 펼쳐지며, 야간에는 금산인삼 힐링콘서트, 프라임 콘서트, 세대초월 삼삼한 음악회 등 다채로운 공연프로그램이 더해져 추억과 낭만을 간직할 수 있는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