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ㆍ안철수, 재보선 패배 책임…동반 사퇴

2014-07-31 11:51
  • 글자크기 설정

새정치민주연합이 전날 있었던 재·보궐선거에서 4석을 확보하는 데 그친 가운데 31일 오전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 당 대표회의실에서 비공개최고위원회의를 하기 위해 들어오고 있다. [사진=남궁진웅 기자]

아주경제 김정우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가 31일 7·30 재·보선 참패에 대한 책임을 지고 두 사람 모두 대표직에서 물러나겠다는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단독회동을 한 데 이어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같은 사퇴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지난 3월 26일 야권 통합으로 출범한 제1야당 새정치연합의 '김한길·안철수 투톱 체제'는 내년 3월까지인 임기를 다 채우지 못하고 불과 4개월여 만에 막을 내리게 됐다.

새정치연합은 직무대행 선출 후 비상대책위 구성 등 '비상체제'로 전환될 것으로 보인다.

새정치연합 당헌은 대표가 궐위된 경우 대표 직무를 선출직 최고위원 중 다수특표자 순 및 원내대표 순으로 대행토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새정치연합의 현 지도부는 통합 후 구 민주당과 안 대표 측 인사가 절반씩 참여한 가운데 전원 임명직으로 구성돼 있어 자격이 안 되며 이에 따라 박영선 원내대표가 직무대행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