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낮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매일 야근과 업무로 시달리는 직장인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것이 있다.
바로 1년에 딱 직장인이 누릴 수 있는 특권, ‘여름휴가’를 맞아 떠나는 여행이다.
여행 세울 시간도 많지 않을뿐더러 여름 휴가기간에 따라 목적지를 고르기 어렵기 때문이다.
짧게는 2박 3일에서 최고 9박 10일 정도의 휴가를 갖는 직장인들이 여름휴가를 제대로 즐기려면 먼저 휴가 일자 별로 알맞은 여행지를 고르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3일 휴가, 짧은 여행일수록 가까운 곳으로~
여름휴가 기간이 짧다면 가까운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을 추천한다.
짧은 비행시간과 더불어 저가 항공의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는 점이 일본 여름 휴가지로 꼽는 이유 중 하나다.
최근 휴가를 계획하는 직장인들 사이에선 일본 간사이 지방의 중심지인 오사카가 인기다.
식도락, 온천 및 쇼핑 등 다양한 목적의 자유여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오사카의 도톤보리(道頓堀)는 오사카 맛 기행의 중심지로 꼽힌다.
대를 이어오는 식당이 많은 이곳에서 오사카의 명물인 '다코야키'를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또 오사카의 랜드마크 우메다 공중정원에선 오사카의 로맨틱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짧지도 길지도 않은 5일, 동남아가 지겹다면 하와이로!
하와이는 사람을 기분 좋게 만드는 환상적인 날씨와 함께 남국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이색적인 해양스포츠, 대형쇼핑센터, 레스토랑이 즐비해 지루할 틈이 없다.
뿐만 아니라 하와이는 자유여행객의 천국이라 할 만큼 정보도 많고 현지 투어도 쉽게 예약할 수 있다.
특히, 하와이에서도 최고 해변으로 꼽히는 와이키키 비치는 파도가 약하고 경사도 심하지 않아 일년 내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으로, 해변에서 멋진 일몰을 보며 하와이 전통 춤인 훌라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여름휴가, 분주한 도심을 떠나 바다를 배경으로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하와이로 여행을 떠날 것을 추천한다.
◆7일 휴가를 얻었다면 뉴욕으로 고고!
미국 뉴욕은 누구나 한번쯤은 여행을 떠나고 싶은 곳 중 하나다.
다양한 문화를 즐기기에 더없이 매력적인 뉴욕은 특히 여성들의 여름 휴가지로 인기가 높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 뉴욕 현대 미술관, 자유의 여신상 등 뉴욕 대표적인 관광지를 관광할 수 있으며 라이온킹, 맘마미아를 비롯한 뮤지컬을 브로드웨이 현지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7월과 9월엔 독립기념일 세일, 노동절 세일을 비롯한 다양한 세일 행사가 진행된다.
때문에 이 기간에 미국 여름 휴가를 떠난다면 패션의 도시 뉴욕에서 평소 사고 싶었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9일간의 여름휴가는 황금찬스, 유럽으로 여행가자!
앞뒤 주말을 붙여 총 9일간 휴가를 즐길 수 있다면 무조건 유럽으로 떠나자.
대학교 때 배낭여행을 떠났건 떠나지 않았건 상관없다. 9일 동안 반복되는 업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유럽 여행의 중심인 런던에서 빅벤 아래로 흐르는 템즈강 주변의 야경을 보거나, 문화와 예술의 도시 파리에서 바게트를 먹으며 에펠탑 감상하는 여유를 누릴 수 있다.
또한, ‘꽃보다 누나’ 방영 이후, 많은 사람들이 추천 여행지로 꼽는 크로아티아로 떠나보는 건 어떨.
크로아티아는 보석 같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더불어 호수와 숲으로 둘러싸인 플리트비체, 성곽 풍격이 아름다운 두브로브니크 등 다양한 명소에서 ‘진정한 낙원’을 만끽할 수 있다.
◆여행 팁! 자유여행으로 여름휴가를 떠나는 여행객을 위한 유용한 정보는?
여름휴가를 패키지 상품이 아닌 자유 여행으로 계획하고 떠나지만 막상 현지에서 곤란함을 겪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닐 것이다.
정해진 여름휴가 기간 동안 당황하지 않고 알차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자신이 계획한 여행 코스에 포함된 교통패스, 뮤지엄패스, 입장권 등을 국내에서 미리 준비하는 것이다.
트래블패스 전문 할인쇼핑몰 소쿠리패스(socuripass.com)에선 유럽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교통패스, 시티패스, 관광명소 입장권 등 현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트래블패스를 여행 전 국내에서 미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3일 휴가지로 추천한 오사카의 경우 간사이 지방 41개 철도, 버스, 지하철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간사이 쓰루패스를 비롯 오사카 모든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하는 오사카 주유패스 등의 현지 패스를 판매하고 있다.
또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아라마 온천 타이코우노유, 우메다 공중정원 등의 관광지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다.
5일 추천 휴가지인 하와이의 경우 워터 엑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수상 엑티비티, 스노클링이 가능한 하나우마 베이 투어상품 및 호텔, 테마파크, 엔터테인먼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뉴욕의 경우 명소 6곳을 한번에 방문할 수 있는 뉴욕시티패스를 비롯한 뮤지컬 쇼(맘마미아, 오페라의 유령, 라이온킹, 시카고 등) 티켓을 미리 구매 할 수 있다.
유럽의 경우 파리, 런던, 로마를 비롯한 유럽 주요 관광지 트래블패스 및 여행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여행 전 미리 준비한다면, 계획적이고 합리적인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