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넥슨(대표 박지원)은 10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10주년 기념 콘텐츠 2탄으로 이벤트 던전인 ‘시험의 동굴’을 업데이트 했다.
‘시험의 동굴’은 지난 10년간 게임에 등장해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거대거미’, ‘블랙 서큐버스’, ‘메로우’, ‘글라스 기브넨’ 등 10대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던전이다.
또한 31일까지 게임 내에서 요리를 만들어 먹으면 캐릭터가 거대한 모습으로 변하는 ‘푸드 파이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푸드 파이터 대회’ 퀘스트를 통해 요리 레시피에 맞는 재료로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 캐릭터 외형 변신이 가능하며, 완료 시 ‘10주년 선물 상자’, ‘다이어트 포션 F’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10주년을 기념해 캐릭터 도용 피해를 입은 유저들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복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시범적으로 선보이며, 7월 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마비노기’에서는 ‘아름다운 10살, 마비노기’라는 타이틀로,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마비노기’의 10주년 기념 ‘시험의 동굴’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www.mabinog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