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이스트 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이 뉴스 영역과 콘텐츠 영역 개편을 골자로 하는 메인 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줌닷컴 개편은 이용자들이 더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 포털 본연의 기능 강화를 지향점으로 삼고 있다.
연예, 스포츠, 쇼핑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주던 일명 ‘허브줌’이 기존 대비 27% 이상 커진다. 새로운 콘텐츠의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줌닷컴은 매일 선별된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줌닷컴의 ‘허브줌’은 총 2개의 단으로 구성되어 상단에서는 연예, 스포츠, 영화, 웹툰, 쇼핑, TV의 큐레이션된 정보를, 하단에서는 각종 인기 커뮤니티의 이슈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는 복잡한 과정 없이 상단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 다양한 배경을 선택하여 꾸밀 수 있다. 또한 배경뿐 아니라 달력, 날씨, 실시간 검색어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줌 위젯’을 통해 자신만의 시작페이지를 꾸밀 수 있다.
줌인터넷 정상원 부사장은 ”이용자가 더 좋은 콘텐츠를 찾고, 해당 서비스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포털 본연의 기능에 집중하는 것이 줌닷컴의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줌닷컴의 취지를 살려 이용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