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테크, WAN 가속 최적화 솔루션 ‘하이퍼아이피’ 국내 출시

2014-05-16 17:11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한국사이버테크(대표 이준녕)는 WAN(원거리네트워크) 가속 최적화 솔루션 제품인 ‘하이퍼아이피’(HyperIP)를 국내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미국 Netex사(www.netex.com)에서 개발한 하이퍼아이피는 기존의 하드웨어 기반 WAN 가속기와 달리 소프트웨어 기반의 가상화 기기(Virtual Appliance) 방식의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지난해 인터넷 프로토콜 최적화 기술로 미국 특허(Patent No 8,553,572)를 취득했다.
하이퍼아이피는 VMDK 또는 VHD의 가상 파일로 제공되기 때문에 간단히 다운로드 후 설치 및 운영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제품 업그레이드 및 기술지원을 포함한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 라이센스를 1년 단위로 구매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하드웨어 방식보다 구매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WAN 상에서 스토리지 데이터의 원격지 실시간 백업, 데이터베이스의 실시간 복제, 스냅샷 이미지 백업의 복제 등과 같이 대량의 데이터를 전송 시 매우 탁월한 가속 성능을 자랑한다.

데이터 유형에 따라 2배에서 12배까지 전송 속도를 증대하며 네트워크 지연(레이턴시)과 패킷 손실이 많은 불량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획기적인 가속 성능을 제공하여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한국사이버테크 이준녕대표는 “가상화와 클라우딩 전산환경에서 하이퍼아이피와 같은 가상화 기기를 도입하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효율적인 전산 운영이 가능하다”며 “빠른 데이터 전송으로 업무 생산성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된 하이퍼아이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kcti.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