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접수는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hyundai.com)를 통해 진행되며 본인의 경력에 맞는 직무를 확인 후 지원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중 △학사학위 소지자는 해당 분야 3년 이상 경력 보유자 △석사학위 소지자는 1년 이상 경력 보유자 △박사학위 소지자는 해당 분야 학위 취득자(올해 8월 졸업 예정자 포함)에 한한다.
△연구개발 △플랜트 기술 △품질 △구매 △마케팅/상품 △경영지원 △해외영업 등 7개 모집 부문별로 세부 공고가 게시되며, 각 공고별 채용 절차가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현대차는 지원자들이 경력사항을 단순 나열하는 것을 지양하기 위해 지원서 항목에 핵심 직무역량 및 경력에 대한 상세 기술을 요구함으로써 지원자가 해당 직무와 관련된 본인의 역량을 보다 성실히 표현하도록 했다. 아울러 지원자에게 최대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모집 부문별로 중복지원이 가능하도록 했지만 서류전형을 거쳐 최적 직무에서만 면접전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에서 현대차는 미래 자동차 시장의 경쟁력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판단 하에 연구개발 부문 그 중에서도 특히 △전자 △차량 IT △친환경차 분야의 우수인재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 2012년 경력사원 채용을 정시 공개채용에서 상시 공개채용으로 전환한 이후 검증된 우수 인재를 적기에 발굴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적극적인 노력을 통한 인재 유치로 그린카, 스마트카로 대변되는 미래 자동차 시장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