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 인크로스(대표 이재원)의 디앱스게임즈(TheAppsGames)는 씨에이치게임즈가 개발한 시뮬레이션 RPG ‘시드4’를 구글플레이와 티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드4’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인크로스가 함께 진행하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의 두 번째 선정작으로, 많은 히트를 기록한 ‘시드’ 시리즈의 완결판이다.
시드 1~2편은 피처폰 시절 중국과 미국, 일본 앱스토어 RPG 카테고리 5위 안에 랭크됐고, SK텔레콤 월간 판매순위 2위를 기록한데 이어 시드 3편도 한국 앱스토어 매출순위 8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시드4’는 10만명 이상 동시 전투참여가 가능하도록 국가 및 군단 간 전투를 지원하고, 점령전, 토벌전 등 박진감 넘치는 전투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친구들과 파티를 맺어 퀘스트를 공략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들과의 협동 및 경쟁을 통한 레이드 공략 등 소셜활동의 폭을 넓혔다.
한편 ‘시드4’는 이번 달 23일까지 출시를 기념해 ▲타리온 2배 획득 이벤트 ▲15레벨 달성 후 응모한 분들을 대상으로 문화상품권 5000원권 제공 및 레벨기준 상위 10명의 랭커에게 500캐시와 10만 타리온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