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국내외 소매 기업 ‘네트워크 카메라 활용 사례 발표

2014-03-11 15:41
  • 글자크기 설정

KT올레 강남 애비뉴 지점 등 다수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11일 국내외 리테일(소매) 기업들이 네트워크 카메라를 도입, 보안을 위한 감시뿐만 아니라 매장 내 판매 동향을 분석, 마케팅 및 영업 도구로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발표했다.

먼저 KT 올레 애비뉴 강남점이다.

KT 올레 애비뉴 강남점은 유무선 서비스 복합 체험 공간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문객 수를 정확히 카운트할 수 있는 솔루션 도입이 시급했다. 매장의 인테리어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솔루션을 찾던 중 스마트 카운터 애플리케이션을 내장한 하나의 시스템만으로 24시간 출입인원 파악이 가능한 엑시스의 ‘AXIS M3203’ 네트워크 카메라 설치를 제안 받았다.

KT올레 애비뉴 강남점은 엑시스 제품으로 제품 매장 관리를 위한 객관적이고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 그 결과 인력 관리 및 매장 운영에 있어 비용 절감 효과를 톡톡히 누렸을 뿐만 아니라 95%에 달하는 높은 정확도의 데이터를 그래프 등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객관적인 마케팅 및 영업 자료로 사용하여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데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자동차 회사, 일본 도요타 매장의 경우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위해 엑시스의 ‘AXIS P1357-E’ 네트워크 카메라를 도입했다.

센서가 차량 진입을 감지하면 네트워크 카메라가 차량 번호판을 촬영하고, 차량 번호판 인식 시스템이 촬영된 영상에서 차량 번호를 추출한다.

추출된 정보는 매장 고객 관리 정보 시스템과 및 방문 예약 정보와 크로스 체크하여 고객을 식별한 뒤 직원의 휴대용 단말기로 전송돼 적절하고 신속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만들었다. 들어온 차량이 기존 고객의 차량이라면, 이러한 과정을 거쳐 고객의 이름과 관련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고 직원이 문을 열고 들어오는 고객의 이름을 부르며 응대할 수 있다

영국 맥주 제조 회사 ‘조지 앤 드래곤 펍 스완스콤브'는 엑시스의 IP 기반 네트워크 카메라를 활용하여 맥주 제조 공정의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했다.

설치가 쉽고 조작이 간편한 엑시스의‘AXIS M3004-V’ 네트워크 카메라 도입을 통해 고화질 화면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아 생산 과정의 세심한 부분까지 감시할 수 있어 관리 능력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웹 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실시간으로 영상을 제공하여 제조 공정 가상 투어 경험을 제공하는 등 마케팅의 일환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온라인을 통한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체류 시간을 늘림으로써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더불어 제품판매량 증가 효과도 거뒀다.

동부 유럽인 체코에 위치한 아디다스 매장은 방문객 수를 파악하기 위해 엑시스의 ‘AXIS M3113-R’ 네트워크 카메라 및 솔루션을 설치했다. 기존의 다른 관리 시스템과 안정적으로 상호 연결이 가능해 별도의 서버나 장비 구입이 필요 없게 되어 획기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왔다.

제시카 장(Jessica Chang) 엑시스코리아 지사장은  '네트워크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 데이터는 매장의 운영 현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수익을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가치있는 정보로 활용되고 있다라고 말하며, “향후 리테일 시장에서의 지능형 네트워크 카메라가 다른 매장 관리 시스템과 통합되어 활용된다면 관리 업무의 혁신은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핵심 분석 툴로써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KT 올레 애비뉴 강남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