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전 얼굴형 고민, 성형수술만이 해법은 아니다

2014-03-12 16:17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아이윌클리닉]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각진 얼굴형으로 고민하는 젊은 여성이 늘고 있다. 주로 헤어스타일을 이용해 콤플렉스를 가리지만 결혼식 등 얼굴형을 다 드러내야 하는 상황에서 뒤늦게 성형수술을 할 수도 없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좌절은 이르다. 보톡스는 간단한 주사 시술로 간단하게 사각턱을 개선할 수 있고 수술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며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치 않기 때문에 부담이 없다는 성형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일반적으로 보톡스는 주름을 펴는 주름개선 시술로 알려져 있지만 근육을 축소하는 효과도 있어 근육 발달이 원인인 사각턱 개선에도 적용하고 있다. 턱의 저작근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 보톡스를 주입하면 근육의 위축 작용을 일으켜 각진 턱을 개선하게 되는 효과가 있는데 저작근이 서서히 퇴축되면서 근육의 부피가 줄어 얼굴형이 보다 갸름하게 된다.

인천 아이윌클리닉 유병무 원장은 "사각턱 보톡스는 5~10분으로 시술 시간이 매우 짧고 약 3~4주 이후 그 효과를 볼 수 있어 결혼식을 앞두고 시간적 여유가 없는 예비신부들에게 인기 있는 시술 중 하나"라고 전했다.

보톡스는 간단한 시술이고 부작용이 거의 없지만 효과를 높이기 위해 몇 가지 주의사항은 지켜주는 것이 좋다.

시술 직후 보툴리늄톡신 제제가 다른 곳에 퍼지지 않도록 예방하기 위해 되도록 눕지 않는 것이 좋다 1주 정도는 목욕탕, 찜질방 등의 열 기운으로부터의 노출을 피해야 한다. 또한 턱 부위의 근육은 후천적 습관에 의해 발달할 수 있으므로 시술 후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의 섭취는 되도록 줄여야 한다.

보톡스의 효과는 즉각적이지는 않고 시술 2주 후부터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6~8주 사이에 가장 높은 효과가 나타나게 된다. 때문에 중요한 행사를 앞두고 있는 경우라면 일정 기간의 여유를 두고 미리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유 원장은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