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구립소년소녀합창단원들의 졸업으로 인한 퇴단 등에 따라 새로운 단원을 충원키 위해 지역 내 거주하거나 지역 소재의 학교에 재학중인 초등학교 3학년(예비 4학년)~중학교 2학년(예비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신규단원 10여명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소프라노, 메조소프라노, 알토 등 3개 부분이며, 모집기간은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로, 합창단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구청 홈페이지(www.nowon.kr)를 통해 응시 가능하다.
구는 내년 1월 12일 오후 4시 노원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5층)에서 단원으로서의 적격 여부를 심사할 예정이다.
△자유곡 1곡을 암기해 부르기 △당일 제공된 악보를 통해 리듬치기 △다장조 계명창을 중점적으로 심사하며 동요 외의 노래, 춤, 악기 연주 등의 또 다른 특기도 발표가능하다.
응시자는 시험당일 주민등록초본 1부 또는 재학증명서 1부, 응시곡 악보 사본 3부를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1월 16일 구청 홈페이지 상에 공고하고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구는 구립여성합창단의 신규단원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소프라노, 메조소프라노, 알토 등 3개 부분이며, 노원구에 거주하는 만 25세 이상 만 45세 이하의 일정 자격을 갖춘 여성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23일부터 내년 1월 17일까지로, 합창단에 관심이 있는 여성은 구청 홈페이지(www.nowon.kr)를 통해 응시가 가능하다.
구는 내년 1월 22일 오전 10시 30분 노원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5층)에서 단원으로서의 적격 여부를 심사할 예정이다.
대중가요를 제외한 자유곡 1곡을 독창하고 문화체육과장, 구립여성합창단 지휘자 및 회장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음정 △박자 △리듬 △음악성 △면접 등의 심사 기준에 의해 심사한다.
응시자는 시험당일 사진 2매(3.5×4.5), 주민등록초본 1부, 응시곡 악보 사본 3부, 자필이력서 1통을 지참하면 된다.
구는 1월 28일 구청 홈페이지 상에 합격자를 공고하고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