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행복한 삶: 경제적 가치를 넘어” 국제컨퍼런스 개최

2013-11-14 14:09
  • 글자크기 설정

- 22일 충남 예산 ‘리솜스파캐슬’에 부탄, 중국, OECD 등 국내외 행복 연구 전문가들 한 자리에 모여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발전연구원(원장 강현수, 이하 ‘충발연’)은 한겨레경제연구소 등과 공동으로 오는 22일 오후2시 충남 예산에 위치한 ‘리솜스파캐슬’에서 “2013 행복한 삶: 경제적 가치를 넘어”라는 주제로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물질적 풍요로움이 도민의 행복으로 직결되지 못한다는 한계를 인식하고, 진정한 ‘행복 실현’을 위한 지역의 행복지표 개발과 정책방향을 마련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특히,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전 세계에서 행복지수가 가장 높은 부탄의 '다쇼 카르마 우라(Dasho Karma Ura)' 부탄연구센터장이 <부탄 국민총행복(GNH)의 개념과 지표로 본 성장 잠재력>을, OECD의 ‘코널 스미스(Conal Smith)’ 웰빙․생활조건부서장이 <주관적 웰빙 측정의 OECD 가이드라인과 활용방안>을, 중국 운남성사회과학원 ‘장지에(Zhang Jie)’ 부연구위원이 <운남성 사회복지정책 구현을 통해 본 행복 만들기>를, 마지막으로 충발연 고승희 책임연구원이 <충남도민의 행복지표 측정과 정책 연계 방안>을 발표하게 된다.

  주제발표에 이어 충남대학교 박진도 교수(전 충발연 원장)의 진행으로 발표자와 참가자 등이 모두 참여하는 대담 및 자유토론 시간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충발연 강현수 원장은 “지난해부터 계속되고 있는 행복국제컨퍼런스는 중앙정부에서도 눈여겨 볼 만큼 ‘국민행복’이란 키워드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것”이라며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진정한 행복의 가치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