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가 해외 드라마 전문 VOD 서비스 '망고채널'을 출시했다. |
LG CNS 망고채널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합법적인 해외 드라마 VOD를 ▲끊김 없는 고화질로 ▲언제 어디서든 이어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PC는 홈페이지(www.mangochannel.com)를 통해,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망고채널 앱을 설치해 이용할 수 있다. iOS는 연내 서비스 예정이며, LG스마트TV에서도 별도의 설치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일반화질부터 고화질까지 화질 수준 등에 따라 편당 590원부터 1390원까지의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해외 드라마를 시즌으로 구매하는 경우 30~50%의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또 망고채널은 유튜브(Youtube) 등에 사용되고 있는 '어댑티브 스트리밍(Adaptive Streaming)' 기술을 적용, 끊김 없이 최적의 화질로 해외 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는 쾌적한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댑티브 스트리밍 방식은 사용자의 유무선 네트워크 속도환경에 따라 전송하는 영상의 화질을 실시간으로 최적화해 끊김을 최소화하는 최신 기술이다.
N스크린(N-Screen) 서비스를 구현한 것도 LG CNS 망고채널의 강점이다. 망고채널 이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든 디바이스나 운영체제에 상관 없이 VOD를 보던 곳부터 이어서 감상할 수 있다.
최문근 LG CNS 그루 마케팅 사업부문장은 "LG CNS는 망고채널의 B2C 서비스를 중심으로, 스마트 기기 제조사 등의 앱스토어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B2B2C, 방송사 등에 플랫폼을 제공하는 B2B 등 다각도의 해외 드라마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